지프, 신형 그랜드 체로키·그랜드 체로키 4xe 국내 출시… 8550만원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텔란티스 산하 지프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가 한국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텔란티스 산하 지프는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그랜드 체로키는 1992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1세대를 공개한 이후 세대를 거듭하며 700개 이상의 상을 수상한 역대 최다 수상 SUV다.
이번에 출시되는 신형 그랜드 체로키는 신형 5세대 모델이다. 지프의 상징인 세븐-슬롯 그릴을 더 키웠다. 전장(차 길이)은 4900㎜, 전폭(차의 폭)은 1930㎜, 전고(차 높이)는 1795㎜다. 지프는 작년 12월 그랜드 체로키의 롱바디 3열 모델인 ‘그랜드 체로키L’을 출시했는데, 이번에 2열 일반바디 모델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파워트레인을 추가하며 다양한 제품군을 갖췄다.
그랜드 체로키는 3.6리터(ℓ) V6 가솔린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35.1㎏·m의 성능을 발휘한다.
그랜드 체로키 4xe는 전기 모터 2개와 400V 배터리 팩, 2.0리터 터보차지 4기통 엔진,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했다. 합산 최고 출력 272마력(202㎾, 최대 토크 40.8㎏·m의 성능을 발휘한다. 순수 전기로만 33㎞를 주행할 수 있다. 아울러 ▲하이브리드 ▲전기 ▲e세이브 등 3가지 E-셀렉 모드(E-Selec Mode)를 선택할 수 있다.
그랜드 체로키는 리미티드(Limited)와 오버랜드(Overland),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Limited)와 써밋 리저브(Summit Reserve) 등 각각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그랜드 체로키 리미티드가 8550만원, 오버랜드가 9350만원이다. 그랜드 체로키 4xe는 리미티드가 1억320만원, 써밋 리저브가 1억2120만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코리아 사장은 “올 뉴 그랜드 체로키와 올 뉴 그랜드 체로키 4xe가 한국 럭셔리 SUV 시장에 새로운 파란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수의 인터스텔라] 텅 빈 채 그저 달리네… 당신이 겪는 그 증상의 이름은 ‘시들함’
- 中, 석화단지 또 증설 완료… 갈수록 심화하는 중국발 공급과잉
- [2024 연말정산]⑥ 10일 남은 2024년… 막판 절세 포인트는?
- [정책 인사이트] 스크린 파크 골프장·PC방·건강관리실로 변신하는 경로당
- [시승기] 비·눈길서도 돋보이는 ‘포르셰 911 카레라’
- 무너진 30년 동맹…퀄컴, ARM과 소송서 승소
- “탄핵 시위 참가자에 음식·커피 주려고 내 돈도 보탰는데 별점 테러” 자영업자들 하소연
- 中에 신규 수주 밀린 韓 조선… “효율·경쟁력은 더 높아져”
- 치솟는 프랜차이즈 커피값에… ‘한 잔에 500원’ 홈카페 경쟁
- 늦은 밤 소주잔 기울이며 직원 애로사항 듣는 김보현 대우건설 사장, ‘사람’과 ‘소통’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