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자원봉사자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광역시는 7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제26회 대구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자원봉사자대회는 나눔과 실천의 정신으로자원봉사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적극 발굴해 격려하고, 자원봉사문화를 확산시킬 목적으로 지난 2003년 시작됐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코로나 팬데믹과 각종 재난 상황에서도 행복하고 건강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한 해 동안 앞장 서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광역시는 7일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에서 '제26회 대구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구자원봉사자대회는 나눔과 실천의 정신으로자원봉사활동에 헌신한 봉사자를 적극 발굴해 격려하고, 자원봉사문화를 확산시킬 목적으로 지난 2003년 시작됐다.
행사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다섯 글자! 자원봉사자'라는 슬로건 아래 40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과 가족, 주요 내빈들을 모시고 활동영상 상영, 자원봉사헌장 낭독, 유공자 시상과 소감 발표,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 대구텍스타일콤플렉스 2층 로비에서 자원봉사 수상자들의 공적과 활동사진을 담은 전시회도 열렸다.
이날 주요 수상자는 제20회(2022년) 대구자원봉사대상 공재숙씨(66세, 경북대학교병원 자원봉사단 단장), 본상 이진숙씨(69세, 대구주부봉사단 단장)와 윤태임씨(67세, 대한적십자봉사회 대구시협의회 부회장)이다.
정부포상으로 이송규씨(까치사랑봉사단 단장), 최금자씨(중구자율방범연합회 동덕여성자율방범대 대장), 최영진씨(사랑해밥차봉사단 단장), 황영호씨(해맑은웃음봉사단 회장)가 대통령표창을, 그간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기업자원봉사 문화조성에 앞장선 이랜드리테일 쇼핑점이 국무총리표창을 전수받았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코로나 팬데믹과 각종 재난 상황에서도 행복하고 건강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한 해 동안 앞장 서주신 자원봉사자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녹음됩니다" 알림에 불편한 아이폰 사용자들…'에이닷'·'익시오' 주목
- [인사] 공정거래위원회
- [인사] 산업통상자원부
- 페리지-퀀텀에어로, 최첨단 방산용 무인기 국산화 나선다
- '尹 공천개입' 띄운 민주…오늘 '대정부 장외 투쟁'
- [겜별사] 컴투스 '프로스트펑크M', 원작 계승한 '혹한의 생존법'
- "언제는 강제하겠다더니"…'천덕꾸러기' 종이빨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항암제에 치매약까지"…커지는 반려동물 제약시장
- [오늘의 운세] 11월 2일, 이 별자리는 오늘 활기찬 모습 보이세요!
- [속보] 美 10월 고용, 1.2만명↑…11만명 예상했는데 '허리케인 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