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방문객 안전 위해 호미곶 해맞이 행사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지역 주요 일출 스팟 온라인 삼원생중계로 계묘(癸卯)년 해맞이 일출 만나세요!' 7일 포항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 예정이던 '제25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공식행사가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취소했다고 밝혔다.
시는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개최될 경우 호미곶과 지역 내 해안 일대에 약 30만명 이상의 해맞이인파가 집중될 것을 우려해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감안, 전야제 등 공식행사를 취소하고 방문객 밀집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대응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포항=김장욱 기자】 '경북 포항지역 주요 일출 스팟 온라인 삼원생중계로 계묘(癸卯)년 해맞이 일출 만나세요!'
7일 포항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개최 예정이던 '제25회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 공식행사가 코로나19 예방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취소했다고 밝혔다.
시는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이 개최될 경우 호미곶과 지역 내 해안 일대에 약 30만명 이상의 해맞이인파가 집중될 것을 우려해 코로나19 확산세 등을 감안, 전야제 등 공식행사를 취소하고 방문객 밀집 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대응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오는 31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호미곶 해맞이 광장 일부를 통제하고 안전요원을 배치해 적정 인원만 광장에 들어가도록 관리하며, 드론을 활용한 밀집도 관리를 추진한다.
또 해맞이객들이 주로 머무는 지역 내 해안도로, 관광지를 비롯한 주요일출 스팟에도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사고 관리를 위한 계도를 실시할 예정이다.
박상진 시 관광산업과장은 "시민과 방문객 모두의 안전을 위해 전야제, 떡국나누기 등 호미곶한민족해맞이축전의 공식행사를 취소키로 했다"면서 "호미곶의 희망찬 계묘(癸卯)년 일출을 TV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디서든 생생하게 감상하실 수 있도록 홍보를 더욱 강화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해맞이축전을 개최하지 않는 대신, 지역케이블방송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출장면을 삼원생중계(호미곶광장, 스페이스워크, 이가리닻전망대)하며, 전국 방송 등 홍보매체를 확대해 '온라인 해맞이'를 전달할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