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소울리스좌 패러디 “홍대 경복궁 남산타워 좋습니다~”

손봉석 기자 2022. 12. 6. 2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캐스트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 MC들이 소울리스좌를 패러디, 유쾌하게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E채널과 MBN이공동 제작하는 ‘방과 후코리아: 수학여행’(연출전세계, 이하 수학여행) 측이 MC인 배우 박은혜, 슈퍼주니어 은혁, 위너 강승윤, 개그맨 김성원, 우주소녀 다영이 교복을입고 ‘에버랜드소울리스좌’를 패러디한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영혼 없는 눈빛과 상반되는흥겨운 몸짓과 중독적인멜로디가 흥을 돋운다.

공개된 영상은 “앞에 있는 수학여행초대장을 받아 한국사랑해외 10대들이찾아옵니다”라는 다영의 멘트로 스타트를 끊는다. 이어 은혁이 “홍대 경복궁남산타워 좋습니다”, “광장시장 남대문시장인사동 북촌 좋습니다”라고말한다. 은혁은 17년 차 ‘레전드 그룹’다운 리듬감을 뽐내고 있어시선을 강탈한다.

강승윤은 “삼겹살떡볶이 치킨 김치 다먹습니다”라며 글로벌 10대들이 한국에서 즐길음식들을 나열한다. 뒤이어 김성원이 “Beauty(뷰티) Song(송) Dance(댄스) Drama(드라마)”를 언급한 뒤 글로벌 10대들을 다소 느끼한 억양으로 환영해 눈길을 사로잡는다.

“찐 한국을 먹고즐기는 여기는수학여행~”이라는 은혁과 김성원의 멘트는 ‘수학여행’의 지향점을보여준다. 마지막으로 박은혜가 리듬을 타며 “12월 11일 밤 9시 20분 첫 방송”, “다다리얼하고 안 빠져들 수없는”이라고 말한 뒤 다섯 MC가 함께 “해외 10대들의 방과 후 코리아수학여행”을 외치며 끝이 난다.

무엇보다 영상 말미기진맥진한 모습으로 ‘현실자각 타임’을 갖는 MC들의 모습은 웃음을 안긴다.

‘수학여행’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해외 10대 학생들이 단체로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와서 난생처음 ‘찐 한국문화’를 만나고 즐기며한국을 더 깊이 알고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온 해외 중고등학생들이 인터넷이나 TV로 접했던 K푸드, K핫플레이스, K팝 등 각자의 관심사에 맞춰 5일간 색다른 여행을펼칠 전망이다.

‘방과 후 코리아: 수학여행’은 오는 11일 밤 9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사진 = 티캐스트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