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로코 돌풍? 이제는 끝난다! “스페인 2-0 승리 예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로코의 돌풍이 스페인도 무너뜨릴 수 있을까.
모로코와 스페인은 7일 0시(한국 시간)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맞붙는다.
이어 "스페인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일본에 1-2로 패배해 E조 2위를 차지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에서 러시아에 패배했지만 마지막 8강은 2010 남아공 월드컵으로 당시 우승을 차지했다. 스페인의 퀄리티는 이번 경기 승리를 예측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박주성 기자= 모로코의 돌풍이 스페인도 무너뜨릴 수 있을까.
모로코와 스페인은 7일 0시(한국 시간) 카타르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에서 맞붙는다.
모로코는 F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크로아티아, 벨기에, 캐나다까지 쉽지 않은 팀들이 있었지만 2승 1무로 단 1경기도 패배하지 않고 16강 무대에 올랐다.
이제 모로코는 E조 2위 스페인을 상대한다. 예상보다 강한 상대다. 죽음의 조였던 E조에서 일본이 깜짝 1위를 차지하며 생각보다 강한 스페인을 만나게 됐다.
현지 언론은 모로코와 스페인의 경기를 어떻게 전망하고 있을까.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는 스페인이 2-0 승리를 거둔다고 예측했다.
이 매체는 “모로코는 역사상 두 번째로 16강에 진출했다. 캐나다를 2-1로 꺾고 크로아티아가 벨기에를 잡으며 F조 1위를 차지했다. 그들의 마지막 16강은 1986년이다. 당시에는 서독에 0-1로 패배했다”고 전했다.
이어 “스페인은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일본에 1-2로 패배해 E조 2위를 차지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에서 러시아에 패배했지만 마지막 8강은 2010 남아공 월드컵으로 당시 우승을 차지했다. 스페인의 퀄리티는 이번 경기 승리를 예측하게 한다”고 설명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브라질] 억울한 정우영의 반칙, BBC “PK 절대 아냐, 누구라도 히샬리송 못 봤어”
- [이슈 추적] 벤투 사단 연간 50억 투입, 연장 조건 ‘두 배 불렀다’
- 호날두, 알 나스르와 계약 완료…연봉 2736억원에 2년 반 체결
- ‘스털링의 긴급 귀국’ 잉글랜드 선수들 비상, 자택 경호원-경비견 배치
- 보스턴, ‘안 터지는 거포 1루수’ 트레이드?...최지만 보낸 TB 관심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