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식대학’ 이용주, 유튜브 누적 조회 수 5억 성공 비결은?(호적메이트)

진주희 MK스포츠 온라인기자(mkculture@mkculture.com) 2022. 12. 6. 19: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미디언 이용주가 인지도 테스트에서 굴욕을 당한다.

6일 방송하는 MBC '호적메이트'에는 이용주가 그와 180도 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패션모델 동생 이용기와 함께 출연한다.

한창 회의 중인 피식대학 사무실에 이용주의 동생이자 패션 광고 모델인 이용기가 방문한다.

한편 피식대학 이용주의 인지도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MBC '호적메이트'는 12월 6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미디언 이용주가 인지도 테스트에서 굴욕을 당한다.

6일 방송하는 MBC ‘호적메이트’에는 이용주가 그와 180도 다른 비주얼을 자랑하는 패션모델 동생 이용기와 함께 출연한다.

이용주가 활동 중인 ‘피식대학’은 개그 전문 유튜브 채널이다. 현재 약 170만 구독자, 누적 조회 수 5억 뷰를 돌파하는 등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호적메이트’ 이용주가 인지도 테스트 굴욕을 당한다.사진=MBC 제공
이용주는 ‘한사랑 산악회’의 LP 바 사장 배용길, ‘05학번 이즈 백’의 동대문 옷 가게 사장 배용남, ‘05학번 is here ? 신도시 아재들’에서는 요식업계 종사자 배용남 등의 다양한 ‘부캐’ 연기를 선보이며 큰 웃음을 선사하는 중이다.

이날 이용주는 집이 아닌 피식대학 사무실에서 하루를 시작한다. 이어 출근한 피식대학 멤버 정재형과 김민수는 “또 집에 안 갔어?”라며 익숙한 듯 인사를 건넨다. 최근 이용주가 사무실에서 먹고 자면서까지 콘텐츠에 몰두하고 있다는 것.

자리에 앉은 뒤 이들은 전날 업로드한 콘텐츠 조회 수 이야기로 자연스레 회의를 시작한다. 그중 최근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는 ‘피식쇼’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자 정재형과 김민수는 방탄소년단의 RM을 피식쇼에 초대하고 싶다는 소망을 고백한다.

이때 이용주는 “나는 RM에게 연락이 오면 고민해 보겠다고 할래”라며 의외의 의견을 내놓는다. 과연 이용주가 RM의 출연과 관련해 어떤 고민을 할 것인지 호기심을 자극한다.

지금은 월드 스타의 출연을 두고 고민할 정도로 성장한 피식대학이지만, 이들에게도 힘든 시작은 있었다고. 이용주는 조회 수 수입이 약 일당 3만 원씩만 나왔던 과거를 회상한다. 이와 함께 미약한 시작을 바탕으로 성장해 온 피식대학의 역사를 들려준다고 해 기대를 더한다.

한창 회의 중인 피식대학 사무실에 이용주의 동생이자 패션 광고 모델인 이용기가 방문한다. 자신의 인기를 동생에게 알려주고 싶은 이용주는 동생과 함께 홍대 거리로 나간다. “평상복을 입어도 알아 본다고?”라는 동생의 의문에도 자신만만하던 이용주.

하지만 거리에서는 아무도 그에게 관심을 가지지 않았다는 전언. 이에 부캐로 변신한 뒤 다시 거리로 나선 이용주가 굴욕을 만회할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한편 피식대학 이용주의 인지도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MBC ‘호적메이트’는 12월 6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진주희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