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ON]황희찬과 황인범의 눈물, 김민재의 투혼…그들이 '대한민국'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투혼의 월드컵'이었다.
벤투호의 카타르 여정은 16강에서 멈췄다.
그는 기량으로 '벤투호의 황태자'라는 것을 입증했다.
"(벤투 감독님은)너무 감사한 분이다. 외부에서 말들이 많았다. 무슨 인맥, 무슨 관계 혹은 왜 쓰냐라는 말들이 많았다. 제가 감독님이었다면 흔들렸을 수 있었을텐데 믿어주셨다. 감사한 부분이 많다." 오열하며 발걸음을 옮기는 황인범의 뒷모습이 아름다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도하(카타르)=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투혼의 월드컵'이었다. 벤투호의 카타르 여정은 16강에서 멈췄다. 하지만 그들의 눈물과 땀으로 대한민국은 행복했다. 12년 만의 16강 진출, 그들의 이름 석자도 역사에 남았다.
세계적인 센터백으로 성장한 김민재(나폴리)는 '인간 승리'였다. 그는 나폴리에서 살인적인 일정을 소화하면서 이미 오른쪽 종아리 근육에 '이상 신호'가 감지됐다. 월드컵에서 결국 탈이 났다. 그는 우루과이와의 1차전에선 풀타임 출전했지만 두번째 가나전을 앞두고는 단 한 차례도 정상훈련을 소화하지 못했다. 태극마크 때문에 다시 일어났다. 가나전에도 선발 출격해 96분을 소화했다. 포르투갈과의 조별리그 최종전에선 몸도 풀 수 없을 정도로 한계에 다다랐다. 잠시 멈춰섰지만, 브라질전은 출전을 강행했다. 김민재는 브라질전 후에야 비로소 "통증이 있는데 참고 뛰었다"고 짧고, 굵게 말했다. 4년 전 부상으로 월드컵 출전이 불발된 그는 카타르월드컵이 자신의 첫 번째 월드컵이다.
브라질전에선 실력에서 졌다고 패배를 인정한 김민재는 "모든 경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느꼈다. 첫 대회인데 좋은 경험이었다. 개선해야할 부분도 찾아야 한다. 팀에 돌아가선 실수한 부분은 하지 않아야 하고, 잘 한 것은 그걸 더 강조해서 잘 할 수 있게 할 것이다. 결론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황희찬(울버햄턴)은 왼쪽 햄스트링(허벅지 뒷근육) 부상으로 고통을 받았다. 1, 2차전은 뛸 수 없었다. 가나전 후에는 동료들에게 미안한 마음에 눈물을 훔쳤다. 그리고 부상은 더 이상 중요하지 않았다. 포르투갈전은 후반 교체투입돼 기적의 16강행 축포를 터트렸다. 패전이었지만 브라질전의 활약도 대단했다. 여전히 햄스트링은 테이핑으로 가득했지만 군계일학의 활약을 펼쳤다. 저돌적인 돌파와 강력한 중거리포로 브라질의 골문을 위협했다. 그는 "처음에 부상으로 뛰지 못했다. 팀에 도움이 되지 못해 미안했다. 이 팀에 있어 정말 자랑스럽다"라고 말한 후 한동안 말을 잇지 못했다. 그리고 "4년간 정말 기쁜 일도, 힘든 일도 많았다. 어려운 순간 팀이 함께 잘 이겨냈다고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이라는 게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축구로 기쁨을 드리겠다"고 강조했다.
황인범(올림피아코스)도 뜨거운 눈물을 쏟아냈다. 그는 벤투호에서 가장 많이 뛴 거리를 자랑할 정도로 최고의 투지를 불태웠다. 또 세계적인 미드필더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가치를 인정받았다. 황인범은 브라질전 후 "지난 4년간 많은 노력을 했다. 외부적으로 흔들리는 일들과 말들이 많았지만, 내부적으로 잘 뭉치고 서로를 믿고 해왔던 결과를 지난 포르투갈전 뿐만 아니라 조별리그 세 경기에서 보상받았다고 생각해 전혀 후회는 남지 않는다"고 고백했다. 그는 기량으로 '벤투호의 황태자'라는 것을 입증했다. "(벤투 감독님은)너무 감사한 분이다. 외부에서 말들이 많았다. 무슨 인맥, 무슨 관계 혹은 왜 쓰냐라는 말들이 많았다. 제가 감독님이었다면 흔들렸을 수 있었을텐데 믿어주셨다. 감사한 부분이 많다." 오열하며 발걸음을 옮기는 황인범의 뒷모습이 아름다웠다.
도하(카타르)=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안84 “한혜진 때문에 이혼”…한혜진과 '재혼했어요' 찍나
- 조규성, '런닝맨' 접수하나? 전소민 “비밀연애 중…출연했으면” 깜짝 발언
- 박세리, 결혼 계획 질문에..“결혼 날짜 정해져 있어”
- “박수홍 실제로 알면 절대 그럴 말 안할텐데” 눈물바다…보육원 출신 아이들의 외침
- 이상민, 빚 69억 다 갚았나? 비즈니스 이용 목격담에 서장훈 “채권단에서 가만있지 않을텐데” 우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