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예술문화교육연구소, ESG아동예술교육 2기 강사양성과정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예술문화교육연구소는 19일부터 1월 31일까지 ESG아동예술교육 2기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예비 강사들은 버려지는 천, 자투리 가죽, 원두커피 자루 등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는 업사이클링(자원 재활용) 공예 수업을 통해 환경예술교육을 경험하게 된다.
글로벌예술문화교육연구소는 환경을 주제로 실생활과 밀접한 물품을 만드는 환경예술교육의 진정한 쓰임새를 강조한 교육프로그램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예술문화교육연구소는 19일부터 1월 31일까지 ESG아동예술교육 2기 강사양성과정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에 수도권 전역에서 약 200명을 선발해 환경교육과 업사이클 교육의 이해, 공감 소통, 교수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기획 제작으로 구성된 온·오프라인교육(총 40시간)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예비 강사들은 버려지는 천, 자투리 가죽, 원두커피 자루 등의 다양한 재료를 활용하는 업사이클링(자원 재활용) 공예 수업을 통해 환경예술교육을 경험하게 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유치원·초·중·고등학생들에게 환경 기후 위기 및 예술 관련 감수성을 키워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글로벌예술문화교육연구소는 환경을 주제로 실생활과 밀접한 물품을 만드는 환경예술교육의 진정한 쓰임새를 강조한 교육프로그램을 전달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양성된 전문 강사들은 2023년부터 지역아동센터 환경교육 강의 및 유치원 환경교육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문보경기자 okm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디지털 안정 강화 방안 내년 1분기까지 수립
- [삼성전자 인사]성과주의 바탕 젊은 리더십 보강...인사 혁신 지속
- [소프트웨이브 2022]'상상을 현실로'···첨단 SW 총집합
- "이걸 말해야 아냐"...그랜드캐니언에서 '티샷' 날린 인플루언서 벌금
- 이재용 회장 “중동은 기회의 땅, 도전적으로 나서자”
- 무신사, 투자 혹한기에도 덩치 키운다…오프라인 확장 '가속'
-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사장 "견고해진 '원 팀' 구축…韓 성장 자신"
- 뚜레쥬르 글로벌 훈풍...CJ푸드빌, 해외사업 흑자전환 기대
- [코리아ICT엑스포in재팬] 韓 ICT 기업, 'DX 기회의 땅' 일본에 사업화 깃발 꽂는다
- [코리아ICT엑스포in재팬]"韓 DX기업, 안정성·품질 집중하면 日 진출 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