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광양항만공사, 어르신 지원 서비스 지속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de3200@daum.net)]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YGPA)가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한 이동복지 서비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젔다.
21년부터 실시한 '농어촌 이동복지 서비스 사업'은 지역 어르신에게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YGPA와 여수시노인복지관이 상호 협력해 실시한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슬지 기자(=광양)(kde3200@daum.net)]
여수광양항만공사(이하 YGPA)가 어르신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한 이동복지 서비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으로 알려젔다.
21년부터 실시한 ‘농어촌 이동복지 서비스 사업’은 지역 어르신에게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YGPA와 여수시노인복지관이 상호 협력해 실시한 사업이다.
특히 지역 보건소 병원과 연계해 혈압·혈당 관리, 한방침 서비스 등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합동 생신잔치, 명절맞이 소통행사, YGPA 임직원과 함께하는 행사 등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 가치를 더했다.
한편 YGPA는 올해 2차년도에는 지역 내 더 많은 어르신들이 수혜 받을 수 있도록 사업비를 25% 확대한 2,500만원을 지원했으며 YGPA 임직원 봉사활동과 연계해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다.
프레시안 기자의 취재에 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지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채로운 상생협력 프로그램 발굴하고 유관기관과 상호 협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슬지 기자(=광양)(kde3200@daum.net)]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100일'에 쏟아진 당내 비판…"李 사법리스크에 당 움츠러들어"
- 공룡 멸종 이후 최대 '멸종의 시대'…국제사회는 대안 낼 수 있을까
- 대통령실, 화물연대 요구조건에 "불법과 타협하지 않는다"
- 중국 고령층 백신 접종률 낮은 이유?…'제로 코로나' 탈출 '험로'
- 日 강제동원 배상 문제, 올해 내로 해결 가능할까
- '병가 쓰려면 대타 구해라' … '교원평가 성희롱' 피해 교사들 2차 피해
- 여야 원내대표, 새해 예산안 막판 협상 돌입…'2+2 회동' 성과는?
- 민정당 노태우 이래 최초? '한동훈 당대표론'이 드러낸 여당의 허약성
- 머스크가 인수한 트위터 점령한 '#기후사기'
- 남북, 어제 이어 오늘도 포 사격...우발적 충돌 우려 커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