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친환경 '줍깅'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6일 지역 탄소중립을 위해 대구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정화 봉사활동 줍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며,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우리 주변의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친환경 실천 활동이다.
대구도시개발공사의 청아람 봉사단원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활동은 작년 신천 일대 줍깅활동에 이어 올해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펼쳐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대구도시개발공사(사장 정명섭)는 6일 지역 탄소중립을 위해 대구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환경정화 봉사활동 줍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줍깅은 ‘줍다’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며,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우리 주변의 환경도 지킬 수 있는 친환경 실천 활동이다.
대구도시개발공사의 청아람 봉사단원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활동은 작년 신천 일대 줍깅활동에 이어 올해는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펼쳐졌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공원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와 하수구 근처 낙엽을 수거하여 대구 시민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했다.
한편 청아람 봉사단은 연말을 맞아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 이어나갈 예정이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
- [오늘의 운세] 11월 1일, 바라는 것이 모두 잘 풀리게 되는 띠는?
- [속보] 美 9월 개인소비지출 물가, 전년비 2.1%↑…전망치 부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