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한복 영상, 뉴욕 타임스퀘어 전광판 통해 세계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겨 여왕' 김연아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복이 미국 뉴욕 한복판에 떴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공진원)은 지난 2일 오후7시(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 전광판에 김연아 한복 영상을 송출했다고 6일 밝혔다.
앞서 김연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진원이 함께 추진한 '한복웨이브' 사업 일환으로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했다.
한복 기업 10곳이 김연아만의 특성을 살린 한복 60벌을 디자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신효령 기자 = '피겨 여왕' 김연아가 디자인에 참여한 한복이 미국 뉴욕 한복판에 떴다.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공진원)은 지난 2일 오후7시(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 브로드웨이 전광판에 김연아 한복 영상을 송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지난 9월 프랑스 파리매거진 마리끌레르에 공개된 김연아의 한복 화보를 편집한 것이다. 화보 속 김연아는 화사하면서도 우아한 한복 자태를 뽐내고 있다. 백자·노리개 등 다양한 공예품을 활용해 한국 전통의 미를 강조했다.
앞서 김연아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공진원이 함께 추진한 '한복웨이브' 사업 일환으로 한복 디자인 개발과 화보 촬영에 참여했다. 한복 기업 10곳이 김연아만의 특성을 살린 한복 60벌을 디자인했다.
한복웨이브 사업은 한복 디자이너들과 한류 문화예술인의 협업으로, 한복의 매력을 국제사회에 알리고 해외 판로를 개척하는 사업이다.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등의 의상을 담당한 세계적 패션 스타일리스트 패트리샤 필드는 "많은 이들이 '한복웨이브'를 통해 한복의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보고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응원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now@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원룸 화재 속 사망한 20대女…칼자국에 장기 적출까지
- 이시영, 확 달라진 외모 "다른 사람 만들어줘서 고마워"
- '샘해밍턴 아들' 벤틀리, 폭풍성장 근황 "벌써 초등학생"
- "김건희 여사 패러디해서?"…주현영 SNL 하차 두고 '시끌'
- 고현정, 과감 가슴골 노출…뼈말라에도 볼륨감 넘쳐
- '추성훈 딸' 추사랑, 폭풍성장 근황 "10대 소녀 됐다"
- 57세 신성우 "늦둥이 아들 위해 음반권리 취득…사후 70년 보장"
- '이정현 딸' 서아, 폭풍성장 근황 "무한 배꼽인사"
- 고민시, 덱스와 핑크빛 기류?…"동갑이라고 해서"
- 박지윤 "불륜 저지른 적 없어…비열하고 치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