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올해 우수시책 ‘베스트3’ 시민투표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영천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공감한 우수시책 3개를 투표로 선정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선호하는 사업을 분석하고 내년 시정 운영 방향에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투표에 앞서 시는 부서 추천과 시정조정위원회를 거쳐 주요 대상 사업 10개를 축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7~16일 시 홈페이지, 행정복지센터 등
경마공원 착공, 지방소멸대응기금 631억 확보 등 주요사업 대상
[영천=뉴시스] 이은희 기자 = 경북 영천시는 한 해 동안 시민이 공감한 우수시책 3개를 투표로 선정한다고 6일 밝혔다.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선호하는 사업을 분석하고 내년 시정 운영 방향에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투표에 앞서 시는 부서 추천과 시정조정위원회를 거쳐 주요 대상 사업 10개를 축약했다.
해당 사업은 경마공원 유치 13년 만에 착공, 경북 이웃사촌 마을 확산·지방소멸대응기금 631억 원 확보, 신혼부부 결혼장려금 확대, 영천시립박물관 건립 확정, 은해사 문화재 관람료 무료화 등이 포함됐다.
또 전국 최초 경로당 붙박이 소파 설치, 출산·양육 장려금 확대, 한방마늘산업특구 전국 최우수 ‘대통령상’ 수상, 지역특화 임대형 스마트팜 공모 선정, 동서남북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 운영·전국 평가 2위도 대상이다.
투표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또는 본청과 각 사업소,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최기문 시장은 “지역발전과 도약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시민들의 도움이 있어 가능했다”며 “투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e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