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2022년 국가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기관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부산진구(구청장 김영욱)가 6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도 균형발전사업 우수지자체 시상식 및 성과발표회'에서 공간활성화 부문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8개 지자체·기관이 표창을 수상했으며 구는 '부암동 신선마을 공유센터 조성' 사례가 최종 선정돼 시에서는 유일하게 표창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28개 지자체·기관이 표창을 수상했으며 구는 ‘부암동 신선마을 공유센터 조성’ 사례가 최종 선정돼 시에서는 유일하게 표창을 수상했다.
신선마을 공유센터는 ‘부암동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사업이며 고지대의 공폐가와 나대지를 정비하고 거점공간을 조성한 주거환경개선사업이다.
구는 사업계획 단계부터 거버넌스 추진체계를 구성해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부서 연계사업 추진으로 공간의 지속가능성과 주거환경 개선의 시너지 효과가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영욱 구청장은 “방치되고 노후됐던 공간을 정비하고 주민과 모두 함께 고민하며 거점시설을 조성한 것이 우수사례로 표창을 받게 돼 기쁘다”며 “이렇게 조성된 거점시설을 주민공동체가 잘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활성화돼 우수마을로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0대 유튜버, 여자친구에 흉기 휘둘러…사망→현행범 체포
- 채리나, 45세 안 믿기는 비키니 자태 ‘놀라워’ [DA★]
- ‘이승기와 갈등’ 후크엔터테인먼트, 윤여정과 계약 종료[공식]
- 소유진, ♥백종원 치맛바람에 욕 먹었나? “외조 줄었다” (라디오쇼)
- 영숙 “나쁜 사람들 많네, 연하 힘들어” 상철에게 불만 (나는솔로)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아내 불륜 상대는 女, “남편이 외롭게 만들어” (끝부부)[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