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박문옥 전남도의원 '2022 제7회 청소년희망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청소년재단은 '2022 제7회 청소년희망대상' 광역의원 수상자로 박문옥 전남도의원(목포3·민주당)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을 발굴한 기초·광역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1천명이 투표에 참여, 직접 선정하고 시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대성수 기자] 한국청소년재단은 ‘2022 제7회 청소년희망대상’ 광역의원 수상자로 박문옥 전남도의원(목포3·민주당)을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7번째를 맞이하는 청소년희망대상은 청소년의 삶과 밀접한 조례·입법·정책을 발굴한 기초·광역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청소년 1천명이 투표에 참여, 직접 선정하고 시상한다.
청소년희망대상 수상자는 기초·광역의원, 지방자치단체장, 국회의원 등 총 69명에 이르며, 올해는 17개 광역시도 중 전남도를 비롯한 3명의 광역의원 포함 총 23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
박문옥 의원은 미인가 대안학교 학생들이 교육참여 수당을 제대로 받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지급하는 학교 밖 청소년 교육수당 기준을 완화하고 2023년 예산에 지급 규모가 확대되도록 촉구했다.
또 전남청소년육성위원회에 청소년이 직접 참여해 청소년들의 권익을 실질적으로 보장할 수 있도록 ‘전라남도 청소년 육성 및 활동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제도적 개선안을 마련했다.
박문옥 의원은 “더 많은 관심과 정책제안으로 우리의 미래를 함께할 청소년들이 희망찬 미래를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희망대상 시상식은 오는 12월 28일 한국프레스센터 기자회견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무안=대성수 기자(ds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날씨] 제주·남부지방 중심 강한 비…천둥·돌풍도 주의
- 데브시스터즈, VNG게임즈와 '쿠키런: 오븐스매시' 아시아 퍼블리싱 체결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
- 중고 '차차차' 타고 달린 KB캐피탈, 신한캐피탈 제쳤다
- "가격 낮출 이유 있나요"…매물 쌓여도 호가 '요지부동'
- 남편 '외벌이'로 키운 아내 주식…이혼 시 '재산분할' 될까? [결혼과 이혼]
- "제 차 못봤어요?"…트레일러 '사각지대' 끼어든 SUV [기가車]