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도시재생사업 올해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정선군의 도시재생사업이 '2022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6일 정선군에 따르면 이날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22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이 열렸다.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하는 것으로, 정선군의 '사북 해봄마을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됐다.
특히 정선군은 해당 도시재생사업과 관련, 사북 사랑채와 해봄 커뮤니티센터를 조성·운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정선군의 도시재생사업이 ‘2022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에 선정됐다.
6일 정선군에 따르면 이날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2022년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시상식’이 열렸다. 균형발전사업 우수사례 선정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주관하는 것으로, 정선군의 ‘사북 해봄마을 도시재생사업’이 선정됐다.
정선군의 도시재생 사업은 군민들이 삶의 질 향상 등 도시 활력증진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정선군은 해당 도시재생사업과 관련, 사북 사랑채와 해봄 커뮤니티센터를 조성·운영하고 있다.
사북 사랑채는 사북 10리 일원에 연면적 990㎡, 5층 규모로, 마을공동 작업장을 비롯해 공구대여소, 마을카페, 어르신 샤워 시설, 순환형 임대주택과 해봄하우스(도시형 생활주택) 등 마을 공익발전을 위한 다목적 주민공동 이용공간이 있다.
해봄 커뮤니티센터는 사북 7리 일원에 연면적 934㎡, 5층 규모의 시설로, 새마을회관, 사북읍 행정복지센터 직원 및 환경미화원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경로당, 도시재생지원센터 등의 공간으로 조성돼 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편법 영업 자백·사과 "집행유예…마음 편한 날 없어"
- "결혼식에 남편쪽 하객 1명도 안 와, 사기 결혼 의심" 아내 폭로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