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성공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6일 청송 유교문화전시체험관(청송군 주왕산면)에서 개최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우리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경북도가 지역의 특성과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게 바로 행동하는 적극적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가 앞장서 나가자"라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는 도내 23개 지자체가 회원 시·군으로 구성, 2개월에 한 번씩 순차적으로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다.
민선8기를 맞아 두 번째로 개최한 이번 정기회의는 청송군수 등 21개 시장·군수가 참석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의 환영 인사말을 시작으로 이강덕 협의회장이 회의를 주재했다.
이날 주요 안건으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배분 등에 관한 기준 개정’ 등 중앙부처 건의사항 4건과 ‘중·고등학교 교복구입비 지원액 분담’ 등 경북도 건의사항 2건, 총 6건의 건의사항을 채택했고 기타 시·군의 당면 주요시책 홍보 등으로 진행됐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민선8기 제2차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 정기회의가 우리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개최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경북도가 지역의 특성과 지역 주민의 요구에 맞게 바로 행동하는 적극적 지방자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경북도시장군수협의회가 앞장서 나가자”라며 환영 인사를 전했다.
청송=정휘영 기자 jhysd150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채리나, 45세 안 믿기는 비키니 자태 ‘놀라워’ [DA★]
- 엔믹스, 아니 이게 뭐야…맞춤 제작 얼굴 드레스 [화보]
- ‘이승기와 갈등’ 후크엔터테인먼트, 윤여정과 계약 종료[공식]
- 김수현♥김지원 부부된다, ‘눈물의 여왕’(가제) 출연확정 [공식]
- 벤투 감독 “재계약 안 한다”…2026 월드컵까지 보장 안 해 결별한 듯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미나♥’ 류필립, 아내에게 매달 300만 원 용돈 ”빨대남 아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전소민, 파혼당하고 신혼집 대출 이자까지 떠안아 (오지송)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