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민호 “지난날의 내 선택, 최선이었다”

황효이 기자 2022. 12. 6. 14: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샤이니 민호가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샤이니 민호가 솔로 가수로 새로운 여정을 시작한다.

민호는 6일(오늘) 첫 솔로 앨범 ‘체이스(CHASE)’ 발매 기자간담회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지난날의 선택이 내 최선의 선택이었다는 의미를 담은 앨범”이라고 밝혔다.

“부담도 있었지만, 내가 나를 믿으면 되는 거 아닌가.”

민호는 자신에 차 있었고,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갖고 있었다. 그는 “이 앨범에 과거를 돌이켜보며 지난날에 한 내 선택들이 최선이었다는 의미를 녹여냈다”며 첫 솔로 앨범을 통해 자신이 살아온 삶을 증명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쳤다.

민호의 미니 앨범은 타이틀 곡 ‘놓아줘 (Chase)’를 비롯해 ‘런어웨이(Runaway)’, ‘프루브 잇(Prove It)’, ‘워터폴(Waterfall)’, ‘초이스(Choice)’, ‘하트브레이크(Heartbreak)’ 등 다채로운 분위기의 음악을 담았다.

타이틀 곡 ‘놓아줘’는 힙합 알앤비(R&B) 기반의 미디엄 템포 팝 곡으로, 무게감 있는 베이스라인 위에 더해진 피아노 루프, 세련된 무드를 자아내며, 가사에는 꿈속에서 멀어져가는 상대의 뒷모습을 쫓지만 결국 닿지 못한 채 깨어나는 공허한 감정을 표현했다.

민호는 “미국에서 정말 어렵게 공수해온 곡이다. 소속사 직원이 직접 미국에 방문해 공을 들여 가져왔다”며 “유영진 이사님, 이수만 선생님이 ‘훅’을 보충해야겠다고 조언해주셔서 새로운 훅으로 탄생했다. 퍼포먼스도 많이 기대해 달라”며 기대감을 자아냈다.

민호는 음원 공개 오늘 오후 5시부터 유튜브 및 틱톡 채널을 통해 민호 ‘체이스’ 카운트다운 라이브(‘MINHO ‘CHASE’ Countdown Live’)를 진행, 이번 앨범과 활동 스포일러를 직접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오늘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타이틀 곡 ‘놓아줘 (Chase)’ 뮤직비디오 인트로 영상 시네마틱 트레일러도 공개한다.

민호의 첫 솔로 앨범 ‘CHASE’는 오는 12일 음반 발매된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