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수미 “열혈 축구팬, 국민으로서 韓 대표팀 선수들 존경+감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프라노 조수미가 남다른 축구 사랑을 드러내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했다.
이날 새벽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 대 브라질 경기를 보느라 밤을 새웠다는 조수미는 "축구를 너무 좋아하는 팬으로서, 국가 대표 선수들에게 너무 많은 사랑과 애정, 존경심을 보낸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다"라며 "월드컵 때는 약속을 거의 안 잡고 축구를 첫 일과로 잡을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4년에 한 번은 말도 안 된다고 할 정도로 축구를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글 이하나 기자/사진 이재하 기자]
소프라노 조수미가 남다른 축구 사랑을 드러내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게 위로와 응원을 전했다.
조수미는 12월 6일 오전 서울 중구 코리나아 호텔에서 새 앨범 ‘사랑할 때(in LOVE)’ 발매 기념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새벽 열린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대한민국 대 브라질 경기를 보느라 밤을 새웠다는 조수미는 “축구를 너무 좋아하는 팬으로서, 국가 대표 선수들에게 너무 많은 사랑과 애정, 존경심을 보낸다.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다”라며 “월드컵 때는 약속을 거의 안 잡고 축구를 첫 일과로 잡을 정도로 중요하게 생각하고 4년에 한 번은 말도 안 된다고 할 정도로 축구를 좋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하필 중요한 공연이 있는데 자정, 새벽에 경기가 있어서 걱정이 태산이다. 월드컵에서 우리 선수들의 모습은 못 보겠지만 앞으로 흥미진진한 게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컨디션 조절을 하느라 엄청 신경 쓴다. 축구가 음악 못지 않게 삶의 기쁨이다”라고 덧붙였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 이재하 rush@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벌집’ 윤제문 위스키신 빼준 제작진의 동업자 정신[TV와치]
- ‘제이쓴♥’ 홍현희 “어째서 더 이뻐지는 겁니까” 눈 밑에 보석 고드름 주렁주렁
- 이혜원, 조각 미모 ♥안정환+아들 리환 동시 자랑 “닮은 것 같아”
- ‘재벌집’ 김신록, 송중기 압도한 존재감 “김도현과 커플신=애드리브”
- 제니, 허리 뻥 뚫린 파격 의상‥자랑할 맛 나는 월클 몸매
- 윤영미 “요양원 계신 母 나 못 알아봐‥시댁과 70번 여행”(마이웨이)[결정적장면]
- 이경실, 속도위반 子에 분노 “손자도 5개월 지나서야 안았다”(개며느리)[결정적장면]
- 이세영 “부자구나” 日 시댁 재력 공개…야외 골프장 운영 깜짝(개며느리)[결정적장면]
- 임지연 “19살 연상 일본인 재력가 전남편, 결혼생활 감옥 같아” (동치미)[어제TV]
- 강지영 “친언니♥축구선수 지동원 결혼식에 이수근 사회, 서운함 있어”(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