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기금, 취약계층 체험활동 꾸러미 지원…농촌 경제도 활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 같이 모여 체험 꾸러미를 만드니 어르신들 우울감이 사라졌어요."
복권기금이 전라남도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농촌 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농촌 경제 살리기로 일석이조 효과
전라남도 장흥군에 위치한 은혜노인복지센터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평소 홀로 계실 때가 많은데, 센터에서 함께 체험활동 꾸러미를 만들면서 다들 표정도 밝아지고 활기를 되찾았다”라고 말했다.
복권기금이 전라남도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 사업’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농촌 경제 살리기에 앞장서고 있다.
어르신 등 체험활동 건강꾸러미 사업은 소외계층인 어르신¤장애인 등 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체험에 필요한 준비물 꾸러미를 제공해 스스로 완제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비대면 체험 활동이 가능하다.
콩나물 키우기, 반려 식물 키우기, 천연 염색 마스크 만들기 등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경영체가 생산한 제품 177종의 체험활동 건강 꾸러미를 전라남도에서 운영하는 ‘남도장터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해 복권기금 지원으로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올해 사업 예산은 총 25억 원으로, 복권기금에서 총예산의 60%인 15억 원을 투입해 7만 6000여 명이 혜택을 받았다.
이 사업을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황사, 폭염, 한파 등의 여파로 여가 및 신체활동이 감소해 우울증·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취약계층과 가공식품 및 체험용 상품 판매 저조로 경영난이 가중된 농촌융복합 인증 경영체의 어려움을 동시에 해결했다.
복권기금은 체험활동 꾸러미 지원 외에 저소득층 급식지원, 교통약자 특별교통수단 운영 지원, 행복둥지 사업 등 취약계층을 위한 전라남도의 다양한 공익사업에 지원되고 있다.
동행복권 건전마케팅팀 김정은 팀장은 “복권 판매로 조성된 기금은 어르신들이 우울하지 않고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활기찬 노년 생활을 지원하고 있다”며 “복권은 보이지 않는 곳에 있는 어려운 이웃에게까지 선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라고 전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유진, ♥백종원 치맛바람에 욕 먹었나? “외조 줄었다” (라디오쇼)
- ‘이승기와 갈등’ 후크엔터테인먼트, 윤여정과 계약 종료[공식]
- 김수현♥김지원 부부된다, ‘눈물의 여왕’(가제) 출연확정 [공식]
- 삼풍백화점 참사 생존자 “17년째 유서 쓰고 있다” (진격의 언니들)
- ‘부상 투혼’ 손흥민, 결국 무득점 ‘韓 월드컵 최다골 실패’
- 이영자 결혼 선언, 신랑 정체가 깜짝…재력 자랑까지 (진심누나)
- ‘박민영 전남친’ 강종현 징역 1.5년+‘성유리 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 [종합]
- 박신혜 사망 안타까워, 심폐소생술 진행했지만 결국…파격 엔딩 (지옥판사)[TV종합]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韓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약 800억대 사기 행각 벌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