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정승환, 가요계는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SS연예프리즘]

정하은 2022. 12. 6. 06: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하은기자]가요계는 벌써 크리스마스 분위기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앞둔 이달, 다채로운 겨울 시즌송이 쏟아지고 있다.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지며 완연해진 겨울 추위속에 따뜻한 멜로디가 꽁꽁 언 몸과 마음을 포근하게 한다.

올해 정규 2집 ‘글리치 모드’로 호성적을 거둔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오는 19일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캔디’(Candy)를 발매하고 따뜻한 겨울 감성으로 돌아온다. ‘캔디’는 1996년 발표한 H.O.T.의 곡을 NCT DREAM만의 색깔로 재해석, 원곡의 경쾌한 멜로디에 청량하고 힙한 매력을 더했다. 그때 그 시절 향수를 기억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처음 접하는 젊은 세대의 마음까지 사로잡겠다는 포부다. 또한 이번 신보에는 ‘캔디’를 비롯한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수록되어 NCT DREAM만의 따뜻한 겨울 감성을 만날 수 있다.

그룹 더보이즈는 겨울 스페셜 싱글 ‘올 어바웃 유’(All About You)를 깜짝 공개한다. ‘올 어바웃 유’는 데뷔 ‘5주년’을 맞은 더보이즈 멤버들이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아 팬들에게는 특별한 연말 선물이 될 전망이다. 엔믹스(NMIXX)도 일찌감치 겨울 시즌송 ‘펑키 글리터 크리스마스’를 발표했다. 이름처럼 펑키한 브라스와 피아노 리듬이 특징인 팝 장르 곡이다. 첫 캐럴을 통해 팬들에게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선사하고 싶다는 바람을 담았다.
겨울하면 포근한 감성 역시 빼놓을 수 없다. ‘감성 보컬’ 존박이 오는 8일 크리스마스 싱글 ‘러브 어게인’(Love Again)을 발매한다. ‘러브 어게인’은 겨울 음악의 정취와 크리스마스의 감성을 담아낸 캐롤 장르의 곡인 만큼 추운 겨울, 팬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과 같은 노래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은 크리스마스 겨울 시즌을 맞이해 미니 앨범 ‘윈터스텔라’(WinterStella)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윈터 드림’(Winter Dream) 뿐만 아니라 스텔라장 버전으로 재해석한 캐럴 명곡들도 수록됐다.

정승환의 새 디지털 싱글 ‘겨울이 좋아졌어’도 기대를 모은다. 이번 신곡은 안테나와 새 출발을 예고한 이상순과의 의미있는 컬래버레이션으로, 정승환의 섬세한 감성과 이상순의 독보적인 음악성이 어떤 시너지를 낼지 관심이 집중된다. 윤지성은 5일 겨울 디지털 싱글 ‘12월 24일’ (December. 24)를 내고 팬들과 특별한 크리스마스 이브를 보낼 예정이다. 가수 자우림도 연말 분위기를 가득 느낄 수 있는 ‘메리 스푸키 엑스마스’를 내고 활동에 나선다.

가수 이보람, 펀치, 백예빈도 뭉쳤다. 냠냠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인 이들은 캐럴송 ‘크리스마스에는’을 발매하며 아름다운 하모니로 따스함을 전한다. 1996년 발매된 김현철의 ‘크리스마스 이브’를 재해석한 곡이다. 하이라이트 멤버 손동운은 자작곡 ‘겨울향기’로 쓸쓸하지만 따스한 감성을 팬들의 귓전을 사로잡는다. 두리는 첫 트로트 캐럴 ‘하얀 눈’으로 유쾌한 에너지를 뽐낼 예정이다.
연말에만 만날 수 있는 기획사들의 겨울 스페셜 앨범도 기대를 모은다. SM엔터테인먼트는 26일 발매되는 SMTOWN 겨울 앨범 ‘2022 윈터 에스엠타운 : SMCU 팰리스’로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SM 소속 가수들의 다채로운 멤버 조합을 만날 수 있는 앨범을 꾸리고 있다. 이석훈, 윤하, CIX, 이펙스 등이 속한 C9엔터테인먼트도 7일 싱글 앨범 ‘2022 C9 Christmas’(2022 C9 크리스마스)를 발매한다. C9엔터테인먼트 전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첫 번째 캐럴 앨범이다.

이처럼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다채로운 겨울 시즌송은 음악 팬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이며 연말을 한층 더 풍성하게 장식하고 있다. 한 가요계 관계자는 “각 계절을 노리는 시즌송은 많지만 특히나 겨울 시즌송은 포근한 느낌과 연말 분위기가 잘 느껴지는 게 특징이다”라며 “특수를 노리고 시즌송을 발매하는 경우도 많지만 한 해를 마무리하는 이벤트 성의 앨범도 많다”고 설명했다. 한 기획사 관계자는 “아이돌 그룹 같은 경우 겨울 시즌송은 시즌 그리팅과 함께 팬들을 위한 선물의 성격이 강하다”고 덧붙였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각 소속사 제공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