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크로아티아 월드컵 16강전, 승부 예측은?

손봉석 기자 2022. 12. 5. 23: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 축구 대표팀 SNS



카타르 알와크라의 알자눕 스타디움에서 6일 오전 12시(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 일본과 크로아티아가 본선 16강전을 치른다.

이변을 일으킨 일본과 강호 크로아티아 두팀 맞대결에 대한 다양한 예측이 이어지고 있다.

스포츠경기 예측 사이트 ‘파이브서티에잇’은 크로아티아의 8강 가능성을 높게 예상했다. 이 사이트는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드러난 팀별, 선수별 수치는 물론이고 그 동안 데이터를 통해 예측치를 뽑아냈다. 크로아티아 8강 진출 확률은 54%, 일본은 46%로 나왔다.

유럽 매체 ‘스포츠몰’은 크로아티아 8강행을 점쳤다. 크로아티아와 일본이 연장전까지 1대1로 승부를 내지 못한 후 승부차기에서 크로아티아가 이길 것으로 예상했다.

BBC 전문가 크리스 서튼은 일본 8강행을 예견했다. 서튼은 일본이 크로아티아를 맞아 90분까지는 1-1로 비긴 후 연장전에서 결승골을 넣어 2대1 승리해 8강에 오를 것으로 봤다. ‘스카이스포츠’는 일본이 2대1로 크로아티아를 물리칠 것으로 예상했다.

글로벌 베팅업체들은 크로아티아가 이길 가능성이 크다고 봤다. 크로아티아가 승리할 가능성에는 윌리엄힐이 2.05를, 벳365와 888스포츠 그리고 벳베어가 2를, 스카이벳이 1.9를 배당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