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경향광고대상] 기업PR대상 KB금융그룹, 도시양봉 ‘K-Bee 프로젝트’ 작은 실천 호평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는 Korea Better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부 프로젝트로 꿀벌의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 환경보호를 위한 K-Bag 플로깅 프로젝트, 식량위기 대응을 위한 K-BAB 프로젝트가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됐습니2다.
특히 K-Bee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등의 영향으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생태계 회복에 앞장서고자 시작하게 됐습니다.
KB금융그룹은 밀원숲 조성, 도시양봉 등 다양한 해결 방안을 먼저 실천하며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국민들의 작은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수상한 ‘K-Bee 프로젝트, 도시양봉’ 편은 KB금융그룹이 꿀벌 생태계 회복 및 생물 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여의도 본점 옥상에 설치한 도시 양봉장 K-Bee 존의 의미와 도심 한복판에서 벌 키우기와 벌꿀 수확을 체험하는 다양한 국민들의 모습을 사실적으로 담아내 국민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꿀벌 되살리기를 위한 작은 실천의 한 형태를 알리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생경하지만 사실적인 사진이 주는 힘과 기업시민으로서 소임을 다하고자 하는 노력이 독자 여러분의 주목을 끌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게 한 원동력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좋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KB금융그룹은 앞으로도 ESG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고 인류와 더불어 모든 생명이 공존할 수 있는 세상, 모두의 내일이 더 기대되는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김진영 브랜드총괄 상무
Copyright©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홍일 방통위원장 내정자 재산 61억···검찰 퇴직 후 5배로 불려
- 가진 건 대출 낀 집 한 채뿐인데…집값 떨어지자 재산도 줄었다
- [단독]영탁 ‘음원사재기 등 폭로’ 이진호, 검찰 무혐의 결론
- 미친 날씨···8일엔 20도, 11일엔 호우특보?
- 음주운전으로 난간 들이받고 역주행…충남도의원 ‘정직 1개월’
- WTI 어느새 60달러대까지 하락…OPEC+ 자발적 감산 효과 없나?
- ‘비둘기 1마리’ 치여 죽인 도쿄 택시운전사 체포···일본사회 ‘와글’
- 안철수 “이준석 신당 주제가, 조용필 ‘킬리만자로의 표범’”
- 머라이어 캐리 제친 78세 ‘크리스마스 디바’
- 보훈부 차관에 ‘제2연평해전’ 이희완 해군 대령 파격 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