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소울리스좌’, 다들 한 번쯤은 보셨죠?

이윤정 기자 2022. 12. 5. 22: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올해 최고 인기 동영상·크리에이터 등 결산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 영상의 놀이기구 안내직원 ‘소울리스좌’ 김한나씨. 출처: 유튜브 채널 티타남
놀이기구 아마존 탑승 ‘랩’ 설명
2529만회…영혼 없는 모습 인기
음악·토크쇼 콘텐츠 순위권
뮤직비디오 시청 1위는 임영웅

올해 국내 유튜브 최고 인기 동영상으로 에버랜드 직원의 놀이기구 탑승 안내 모습을 담은 ‘소울리스좌’가 선정됐다. 뮤직비디오 분야에서는 아이브, (여자)아이들, 뉴진스 등 걸그룹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가수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 뮤직비디오 1위 가수에 올랐다.

유튜브는 2022년 가장 주목받은 인기 동영상과 크리에이터를 결산한 내용을 5일 발표했다. 올해 최고 인기 동영상 1위는 에버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 ‘티타남’의 ‘에버랜드 아마존 N년차의 멘트! 중독성 갑’이 차지했다. 해당 영상은 이날 기준 2529만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에버랜드 놀이기구 아마존 익스프레스 탑승을 안내하는 직원 김한나씨가 영혼 없는 눈빛과 속사포 랩 실력으로 화제가 됐다. “머리, 젖습니다. 옷, 젖습니다. 안 젖을 수 없는 여기는 아마존! 아! 마! 존조로존조로존~”을 외치는 김씨는 영혼 없어 보이지만 전문적인 모습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현대 직장인의 모습을 담았다는 공감과 함께 ‘소울리스좌’라는 별명을 얻었다.

음악 콘텐츠도 인기를 끌었다. 딩고 뮤직의 태연 라이브 영상이 올해 최고 인기 동영상 2위를 기록했고, 3위에는 올해 데뷔한 걸그룹 뉴진스의 퍼포먼스를 원테이크로 촬영한 KBS ‘뮤직뱅크’가 올랐다.

올해 리스트에서 주목할 만한 트렌드는 토크쇼 콘텐츠의 인기다. 가수 이영지가 진행하는 ‘차린 건 쥐뿔도 없지만’ 채널 토크 콘텐츠와 스튜디오 와플의 배우 주현영 토크 편, AOMG 공식 채널의 ‘미노이의 요리조리 시즌2 | EP.5 비오 편’ 등이 인기를 끌었다.

또 올해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최고 인기 뮤직비디오 1위는 가수 임영웅의 ‘다시 만날 수 있을까’가 차지했다. 임영웅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여성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도 인기를 끌었다. (여자)아이들의 ‘톰보이’,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이 각각 4위, 6위를 기록했다. 아이브의 ‘애프터 라이크’와 ‘러브 다이브(LOVE DIVE)’는 각각 7위, 9위에 올랐다.

올해 국내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시청한 쇼츠에는 ‘1분요리 뚝딱이형’이 마늘보쌈을 요리하는 ‘한국에서 10년 산 외국인도 보고 기겁한 한국 음식 1위’가 뽑혔다.

이윤정 기자 yyj@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