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에프앤씨, 연예기획사 에이스팩토리 지분 인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는 연예기획사 에이스팩토리의 지분 51%를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에이스팩토리는 영화·드라마 제작사이자 연예기획사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에이스팩토리와 디지털 휴먼, 콘텐츠 사업, IP(지식재산권) 사업에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넷마블에프앤씨 관계자는 "에이스팩토리는 빠르게 성장 중인 드라마 영화 제작사"라며 "미래 콘텐츠 산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유기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넷마블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는 연예기획사 에이스팩토리의 지분 51%를 인수한다고 5일 밝혔다.
에이스팩토리는 영화·드라마 제작사이자 연예기획사다. 배우 이시영, 김아중 등이 소속돼 있으며 드라마 '비밀의 숲', '인사이더' 등을 제작한 바 있다.
넷마블에프앤씨는 에이스팩토리와 디지털 휴먼, 콘텐츠 사업, IP(지식재산권) 사업에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전력적 협업을 기반으로 자회사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에 개발 중인 디지털 휴먼의 드라마 출연, VFX 사업 협업 등을 추진한다.
넷마블에프앤씨 관계자는 "에이스팩토리는 빠르게 성장 중인 드라마 영화 제작사"라며 "미래 콘텐츠 산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다양한 영역에서 유기적으로 협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X, 왜 이렇게 작나`…학생이 교원평가서 교사 신체 부위 노골적 비하
- 경남 밀양서 `가짜 농부` 행세하며 땅 투기한 공무원 부부의 최후
- "딴 여자랑 연락해?" 칼로 남친 허벅지 찌른 20대女, 징역 6개월 선고받아
- 女 신체 완벽히 본뜬 `전신형 리얼돌`, 국내 들어오나
- 일면식도 없는 90세 할머니·여중생 성폭행 50대 男, 형량 절반 `뚝`…왜?
- 韓 "제한 없어야" 韓 "25년 정원은 안돼"… 협의체 의제 충돌
- 법인세 펑크에… 나라살림 83조 적자
- 게임이 질병인가요… 뜨거운 찬반논쟁
- 최태원 "사회문제 풀 파괴적 혁신 필요"
- 러 "韓 대러수출 추가 제한, 관계 해치는 적대적 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