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필 '우리 흥(We Heung)', 월드컵 응원 열기 힘입어 화제

김선우 기자 2022. 12. 5. 17: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그맨 유재필의 '우리 흥(We Heung)'이 월드컵 열기와 함께 화제를 모은다.

6일 브라질과 16강전을 앞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을 향한 응원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주장 손흥민을 응원하는 의미가 담긴 '우리 흥'도 덩달아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 흥'은 개가수 유재필이 지난 1월 발매한 곡으로, EDM 하우스 비트에 한국적인 흥을 녹여 듣는 이의 내적 댄스를 유발하는 유재필의 긍정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특히 유재필이 직접 작사와 작곡, 뮤직비디오 제작까지 참여했다.

무엇보다 발매 당시 '우리 흥'은 월드컵을 앞두고 축구 선수 손흥민을 응원하는 '우리 흥은 못 막지'라는 가사로 센스를 뽐냈는데, 유재필은 “이번 노래의 킬링 포인트는 '손들어 흥! 흔들어 발! 미친듯이 놀아보자 골인할 때까지' 부분이다. 우리 흥과 월드컵 응원을 중의적인 가사로 표현할 때 행복함을 느꼈다”라고 가사의 의미를 설명하기도 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포르투갈전에서 승리하며 16강에 진출했다. 6일 브라질전을 앞두고 축구팬들의 응원 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주장 손흥민과 월드컵을 응원하는 유재필의 '우리 흥'이 응원 열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