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수부터 현실 남매까지… 수강생 유치 나선 교육업계

강인귀 기자 2022. 12. 5. 17: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교육업계가 수강생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친근한 얼굴을 내세우고 있다.

김혜수가 1:1 온라인 과외 서비스의 광고모델로 나섰다.

그동안 수도권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명문대 선생님의 과외를 지방에서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교육 기회 접근성을 높였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파고다 교육그룹은 2023년 겨울방학 캠페인 '파고다 딜리버리' 모델로 조나단과 파트리샤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겨울방학이 다가오면서 교육업계가 수강생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 친근한 얼굴을 내세우고 있다.


김혜수, 잠자는 성적을 깨우는 멘토가 되다



/사진=콴타과외

김혜수가 1:1 온라인 과외 서비스의 광고모델로 나섰다.

인공지능(AI) 기반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의 TV CF에서 김혜수는 점수보관소라는 가상의 공간의 주인이자 학생의 잠재력을 일깨워주는 멘토로 등장한다.

김혜수는 점수보관소에서 '처음 만나는 시스템 과외로 네 안의 최고점을 깨우다'는 독백을 하며 콴다과외를 통해 학생의 최고조를 이끌어내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콴다과외는 전 세계 7400만 가입자를 보유한 AI 기반 학습앱 '콴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1:1 비대면 과외 서비스다. 그동안 수도권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명문대 선생님의 과외를 지방에서도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교육 기회 접근성을 높였다는 업체 측 설명이다.

학생은 자신의 성적, 성향, 목표에 최적화된 선생님을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든 수업은 수강생에게 무료로 대여되는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김혜지 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광고를 통해 콴다과외가 학생들의 성적 향상을 책임지는 든든한 멘토가 되어주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며 "학생의 잠재력을 깨우는 배우 김혜수의 모습을 통해 콴다과외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더 효과적으로 전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론칭행사 사회자에서 앰버서더가 된 박지윤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최근 진행한 '아이스크림 홈런 2.0'(이하 홈런 2.0) 론칭 행사에서 사회를 맡은 바 있는 박지윤은 해당 브랜드의 앰배서더가 됐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아이스크림 홈런의 메인 타깃이라고 할 수 있는 연령대의 자녀를 둔 부모로서, 아이 교육에 대해 같은 고민을 하고 공감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인플루언서로서 박지윤이 브랜드의 철학과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학부모들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기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박지윤은 앞서 아이스크림 홈런을 통해 두 자녀를 교육시킨 경험이 있으며 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도 높다는 평가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최근 홈런 2.0의 론칭 행사를 함께 하면서 누구보다 홈런에 대해 잘 이해하고 있고 공감하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박지윤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며 고객 접점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실 남매의 비대면 영어교육 모델되다



/사진=파고다교육그룹
조나단과 파트리샤 남매가 어학원의 광고모델로 활동한다.

파고다 교육그룹은 2023년 겨울방학 캠페인 '파고다 딜리버리' 모델로 조나단과 파트리샤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파고다 딜리버리'는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어디서든 원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파고다의 비대면 강의 통합 브랜드이다.

파고다 교육그룹은 겨울방학을 대비해, 학업과 취업 준비로 바쁜 Z세대들이 '최소한의 노력으로 확실한 공부 효과'를 볼 수 있도록 비대면 수업을 재정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파고다어학원의 라이브 수업, 파고다인강, 파고다토쿨(전화영어&화상), 파고다원의 1:1 화상 수업을 만날 수 있다.

파고다 교육그룹 관계자는 "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조나단과 파트리샤 남매를 '파고다 딜리버리' 캠페인 모델로 선정했다"고 전하며, "현실 남매인 두 사람의 티격태격 케미를 통해, 어학 공부에 대한 스트레스를 낮추고, Z세대들이 공감하고 호응할 수 있는 다채로운 디지털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