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SW 산업 발전 유공자에 포상…"산업인 사기 고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오후 5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3회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서울 양재동 엘타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대한민국 경제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견조한 성장과 소프트웨어 산업경쟁력 강화라는 성과를 이뤄준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제23회 SW 산업인의 날' 행사 개최…총 48점 시상
[서울=뉴시스]윤현성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5일 오후 5시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제23회 소프트웨어(SW) 산업인의 날' 기념행사(서울 양재동 엘타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대한민국 경제성장에 기여한 공로를 치하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인의 사기를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조치로 제한적으로 진행됐던 작년 행사와 달리 모든 수상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에 대한 포상(훈장·포장 등 정부포상 19점, 장관표창 25점)과 함께, 올해 최고의 소프트웨어에 주어지는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상'(3점) 및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1점) 등 총 48점에 대한 시상이 이뤄졌다.
소프트웨어 산업 발전 유공은 이홍구 수산아이앤티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백준기 중앙대학교 부총장이 황조근정훈장을 받았으며, 문진일 드림시큐리티 대표이사와 이종열 삼성전자 부사장이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종현 쿠콘 대표이사 등 7명은 대통령 표창, 노종혁 주식회사 더씨에스알 전무, 박종일 한양대학교 교수 등 8명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은 원투씨엠(에코스 플랫폼 v2.19.2)이 대통령상을 수상했고, 비아이매트릭스(AUD플랫폼7)와 아이렌소프트(오븐미디어 엔진 0.13.0)가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기술대상에서 과기정통부장관상은 한국전력공사(IDPP 플랫폼)에 돌아갔다.
이날 행사에서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은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 여건에도 불구하고 소프트웨어 산업의 견조한 성장과 소프트웨어 산업경쟁력 강화라는 성과를 이뤄준 소프트웨어 산업인을 격려했다.
이 장관은 "인공지능(AI)·데이터, 클라우드,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 대한민국 디지털 전략을 선도할 신기술의 근간이 소프트웨어인 만큼 앞으로도 우리나라 디지털 선도국가로 도약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수행해 달라"며 "디지털 대전환의 선두에 선 소프트웨어 산업인과 청년인재가 한껏 역량을 발휘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syhs@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적, 故 서동욱 추모 "모든 걸 나눴던 친구…평안하길"
- "전남친 43년생 청담동 치과의사"…한혜진, 가짜뉴스에 발끈
- 김준호, 건물 통째로 빌려 청혼…김지민 오열
- 김병옥, 치매 시아버지 10년 돌본 아내에 "수발 못 드냐" 막말
- 길거리서 '호호' 불며 마시던 어묵 국물 유료화…"1컵에 500원, 포장 500원"
- 19금 토크도 거뜬…유부녀 연예인, 유튜브 제대로 잡았네
- 너무 헐렁했었는데…꽉 낀 이장우 애착 패딩 '충격'
- 박진영, 붕어빵 두딸 공개…9세연하 부인 눈길
- 지드래곤·한소희, 온라인發 열애설…"사실 아냐"
- 모니카, 결혼·임신 동시 발표 "기적이 찾아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