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쩌민 국장', 6일 3분간 중국 금융시장 멈춘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 금융시장이 6일 오전 3분간 일시 정지된다.
지난달 30일 사망한 고(故) 장쩌민 전 국가주석의 국장(國葬) 격인 추도대회에 따른 것으로 증권·선물·은행 간 채권·외환·어음·금 거래가 모두 중단된다.
시간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으나 추도대회가 시작되는 오전 10시(현지 시각)부터가 될 가능성이 크다.
시진핑 국가주석이 주임을 맡은 장례위원회는 공고를 통해 추도대회 당일 전 국민이 3분간 묵념하고 3분간 경적과 방공 경보를 울린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금융시장이 6일 오전 3분간 일시 정지된다. 지난달 30일 사망한 고(故) 장쩌민 전 국가주석의 국장(國葬) 격인 추도대회에 따른 것으로 증권·선물·은행 간 채권·외환·어음·금 거래가 모두 중단된다.
중국 인민은행과 증권감독관리위원회는 4일 별도 성명을 내고 6일 추모대회 묵념 시간에 이 같은 조치를 취한다고 밝혔다. 시간대는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았으나 추도대회가 시작되는 오전 10시(현지 시각)부터가 될 가능성이 크다.
시진핑 국가주석이 주임을 맡은 장례위원회는 공고를 통해 추도대회 당일 전 국민이 3분간 묵념하고 3분간 경적과 방공 경보를 울린다고 밝혔다. 추도대회를 생중계하고 중국 내 모든 지역에서 의무적으로 시청 또는 청취하라는 지시도 내려졌다. 당일에는 일체의 공공 오락 활동을 하지 말 것도 주문했다
장 전 주석의 유해는 앞서 1일 투명 유리관에 안치된 채 상하이에서 시자오공항을 통해 베이징으로 옮겨졌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인이 경기 보고 싶다'…'슛돌이' 맹활약에 故 유상철 소원 재조명
- '황소' 황희찬 근육 뛰어넘는다…17배 강한 '인공 근육'
- 현대차, 전세계 10대 중 6대 장악…독주하는 '모델'은
- 시베리아서 지구온난화로 '좀비 바이러스' 출현?
- 'TV=바보상자' 이유 있었네…어릴때 많이 보면 술·도박 중독 높다
- 네이마르 코로나 확진?…'목 아파 고생' 호소에도 PCR 거부 왜
- '깡통전세 피해 막으려면 이것만 알아두세요'
- 3개월째 썩지 않는 '빅맥'…'방부제 가득찬 플라스틱 푸드'
- '한국 탈락' 황당 '오보' 20분간 노출…대형 사고 친 구글
- '노출 사진 주면 돈 줄게'…청소년 성착취 육군 장교 '나쁜 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