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막내아들’ 이성민 연기 진짜 美쳤네요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happy@mk.co.kr) 2022. 12. 5. 13: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성민이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매순간 명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를 몰입하게 하고 있다.

5일 방송된 '재벌집 막내아들' 8회에서 진양철(이성민)은 가솔들이 모두 모인 장손자 성준(김남희)의 결혼식 피로연에서 결혼선물을 발표했다.

한 치도 알 수 없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재벌집 막내아들'은 최고 시청률 21%를 찍었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매주 금, 토, 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성민. 사진 ㅣJTBC
이성민이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매순간 명연기를 보여주며 시청자를 몰입하게 하고 있다.

5일 방송된 ‘재벌집 막내아들’ 8회에서 진양철(이성민)은 가솔들이 모두 모인 장손자 성준(김남희)의 결혼식 피로연에서 결혼선물을 발표했다.

순양물산의 주식을 증여할 것이라던 모두의 예상을 깨고 양철은 성준을 물류창고 현장책임자로 좌천시켰다. 새서울타운 불법 땅투기, DMC 건설공사 수주실패에 대한 책임을 물은 것.

양철의 폭탄 선언은 그 뿐만이 아니었다. “오늘부로 우리 순양에 장자승계 원칙은 없다”며 “순양을 내보다 더 잘 키울 아, 내 글마한테 경영권도 주고 물산 지분도 다 물려 줄끼다”라고 선언했다.

이에 첫째인 영기(윤제문)가 강력 반박했으나 양철은 “내가 젤로 사랑하는 자식은 순양”이라며 일축했다. 분노한 성준은 도준에게 위협적으로 다가갔지만 현민(박지현)이 쓰러지며 피로연은 아수라장이 되고말았다.

지난 7회 드라마에서 양철은 뇌에서 병변이 발견되며 위기를 맞았었다. 죽음을 눈 앞에 두고 보니 자식들보다 순양을 더 사랑했다는 사실을 깨닫고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이다.

한 치도 알 수 없는 긴장감 넘치는 전개에 ‘재벌집 막내아들’은 최고 시청률 21%를 찍었다. 신드롬급 열풍이 계속되는 가운데 시청률 역시 고공행진중이다. 8회 시청률이 자체 최고인 전국 19.4% 수도권 21.8%, 분당 최고 23.7%를 돌파하며 전 채널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타깃 2049 시청률에서도 9.3% 분당 최고 10%를 기록, 연일 자체 최고를 경신하며 전 채널 1위를 이어갔다.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이 드라마를 보는 매력 중 하나는 이성민의 압도적인 연기력도 한몫한다. 이성민은 진양철이 집안을 뒤흔든 폭탄선언을 하게 된 과정을 차분히 쌓아 올렸다. 드라마 초반 날카로운 통찰력과 총기가 돋보이는 눈빛, 고집스러운 입매, 여기에 상대를 압도하는 아우라로 대한민국을 뒤흔드는 굴지의 재벌회장이 자신의 병을 알게 되면서 서서히 무너지는 모습을 설득력 있게 그려내며 개연성을 하드캐리했다.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재벌회장의 포커페이스에서 숨소리, 눈동자의 움직임만으로 감정의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

시청자 게시판 등에는 뻔하지 않은 연기로 시청자들을 쥐락펴락 하는 이성민의 연기에 대한 호평이 쏟아지고 있다. “이성민 나오면 눈을 뗄 수 없음” “오스카 남우주연상 받아야 할 연기력” “어디까지 찢으실 거에요?” “내겐 송강호 이상” “이성민인가요? 진양철인가요?” 등 반응도 뜨겁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매주 금, 토, 일 밤 10시 30분 방송된다.

[진향희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