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 고시 3관왕’ 전현무, 면접 팁 대방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은? (‘당나귀 귀’)
2022. 12. 4. 20:51
[마이데일리 = 임유리 기자] 전현무가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한 면접 팁에 대해 이야기했다.
4일 오후 방송된 KBS2TV 예능 프로그램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에서는 예비 승무원들이 모의 면접을 진행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김희철은 “나랑 숙이 누나는 멋도 모르고 그냥 보고 있는데 현무 형은 모든 걸 통달한 느낌이다”라며 면접을 지켜보다 웃음이 터진 전현무에게 이유를 물었다.
그러자 전현무는 “절대 하지 말아야 될 것만 했다”라며, 면접자들이 면접에서 두루뭉술하게 얘기하는 것에 대해 지적했다.
전현무는 “구체적인 경험을 얘기해 줘야 된다”라며, “부과대 활동으로 내가 뭘 했다, 내가 뭘 해서 이런 성과를 냈다 이런 걸 얘기해야지 애매모호한 얘기를 하면 안 된다. 벌써 면접관들이 멍 때리고 있다”라고 면접 팁에 대해 이야기했다.
더불어 전현무는 “내가 스스로 분석했다. 내가 들어도 지루한 얘기를 하고 있구나”라며, “무슨 경험을 했는지 바로 얘기를 해줘야 된다”라고 전했다.
[사진 = KBS2TV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방송 캡처] -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