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 '모아타운 하반기 주민설명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성동구는 6일 오전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모아타운 하반기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모아타운은 대규모 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대상으로 지역 단위 정비사업을 벌여 양질의 주택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모아타운에 관심 있는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향후 진행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아타운으로 지정되면 가로주택정비사업 면적 확대와 개별사업 노후도 완화, 용도지역 상향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성동구는 6일 오전 성동구청 대강당에서 '모아타운 하반기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모아타운은 대규모 개발이 어려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대상으로 지역 단위 정비사업을 벌여 양질의 주택을 공동 개발하는 사업이다. 면적 10만㎡ 미만인 지역 중 노후·불량 건축물 2분의 1 이상인 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올 상반기 성동구에서는 마장동 457번지와 사근동 190-2번지 일대, 하반기에는 응봉동 265번지 일대 등 총 3곳이 모아타운으로 선정됐다. 이번 설명회는 모아타운에 관심 있는 주민 200여명을 대상으로 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향후 진행사항을 안내하기 위해 진행된다. 모아타운으로 지정되면 가로주택정비사업 면적 확대와 개별사업 노후도 완화, 용도지역 상향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지성 기자 engin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활비' 가장 비싼 도시 뉴욕…가장 저렴한 도시는 '이곳'
- '속도위반' 하면 감옥간다…인니, 혼외 성관계 처벌 추진 ‘최대 징역 1년’
- '사랑해요' 손흥민 SNS에 글…태극기 밟은 송민규는 '사과'
- 화물연대 파업으로 품절이라더니…기름값 내려간 이유는
- 신차급 중고 그랜저 매물, 연말에 많이 나오는 까닭은 [비즈카페]
- 룸메와 싸우고 샴푸에 '제모크림' 넣은 여대생…기숙사 '퇴사'
- “김장 쓰레기 싱크대에 버리지 마세요”…아래층 싱크대로 역류
- '김정은 딸에게 '폴더 인사'하는 北 장성들…왕족인 줄'
- 조국 '압도적 검찰권 앞 무력…하루하루가 생지옥'
- '산후조리원, 생후 13일 아기 떨어뜨려 뇌출혈…다음날에나 알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