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야경보며 … 문라이트 '와인파티'어때요

신익수 기자(soo@mk.co.kr) 2022. 12. 4. 16: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신라호텔 와인파티 프로그램
통유리 연회장서 와인 마시며 힐링
윈터로맨스 패키지 묶으면 낭만 하룻밤
제주신라호텔의 '와인 & 윈터홀리데이'

'낭만 와인'의 끝판왕 제주신라호텔의 연말 '와인파티'가 올해도 어김없이 돌아왔다. 계절마다 테마를 달리 진행해 MZ세대 사이에서는 아예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와인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이벤트다.

파티 장소도 화젯거리다. 제주신라호텔은 계절마다 와인파티 장소를 바꾼다. 쉬리벤치, 비밀의 정원, 플라워 테라스 가든까지 신라호텔 최고의 핫플레이스만 돌아가며 와인향이 번진다.

올해 파티 장소로 꼽힌 곳은 연회장. 맹추위를 감안해 아예 실내로 공간이동을 했다. 하지만 분위기는 야외 뺨친다. 풍광? 당연히 있다. 통유리를 통해 프랑스 고성이 있는 고즈넉한 지역의 와이너리 분위기로 둔갑한 야외 정원을 한눈에 품을 수 있다. 낭만? 넘치고도 남는다. 반짝이는 조명과 미러 테이블을 세팅해 마치 함박눈이 내리는 동화의 한 장면 속에 들어온 듯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연회장 한쪽에는 거울로 제작된 포토존이 마련됐다. 특히 12월 한 달간은 야외 정원과 실내 공간에 수천 개의 조명으로 장식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사실 제주신라호텔의 와인파티 역사는 이미 10년을 넘어섰다. 호텔 투숙객뿐 아니라 인근 주민들까지 꼭 체험해야 하는 대표 프로그램으로 통한다.

계절별로 달라지는 와인 구성도 인상적이다. 매 시즌 테마에 어울리는 와인 10여 종이 공수돼 온다.

특히 시즌별로 달라지는 야외 공간의 와인파티 장소가 압권이다. 6만6000㎡(약 2만평)에 이르는 호텔 정원 곳곳에 숨겨진 핫플레이스에서 돌아가며 열린다. 쉬리벤치, 비밀의 정원, 플라워 테라스 가든까지 모두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게재할 만한)'한 장소로 MZ들이 열광하는 곳이다.

쉬리벤치는 한때 대한민국을 강타한 최고의 영화 '쉬리'의 촬영지였던 곳. '바다와 하늘을 가장 가까이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애칭에 걸맞게 제주신라호텔의 대표 포인트로 꼽힌다. 봄 분위기에 맞게 톡톡 튀는 스파클링 와인이 등장한다. 쉬리벤치 옆에는 두 번째 시음 장소인 비밀의 정원이 버티고 있다. 프라이빗한 공간, 은밀한 장소에 놓인 만큼 오롯이 와인의 맛과 향에 집중할 수 있는 게 매력이다. 특히 봄시즌 산책로는 양초로 양쪽 길을 장식한다. 제주 바다 낙조의 은은한 감홍빛 색을 따라 양초로 장식된 길을 따라오면 비밀의 정원이 열린다.

플라워 테라스 가든은 제주신라호텔 와인파티의 대미를 장식하는 포인트다.

와인 구성도 흥미롭다. 프랑스, 이탈리아뿐 아니라 칠레, 호주, 미국 등 다양한 국가의 와인을 공수해 초심자는 물론 마니아도 와인을 폭넓게 경험할 수 있는 게 강점이다.

제주 야경을 제대로 품을 수 있는 올겨울 와인 파티의 핵심 테마는 뭘까.

제주신라호텔은 로맨틱 분위기를 한층 보강해 '와인 & 윈터 홀리데이(Wine & Winter Holiday)'라는 테마로 올해 와인파티를 진행한다.

낭만적인 분위기와 가장 잘 어울리는 핑크빛 스파클링 와인을 포함해 스파클링 와인 3종이 등장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겨울에 어울리는 풍부한 아로마와 보디감의 레드 와인 5종, 화이트 와인 3종도 덤으로 나온다. △클라우디 베이 소비뇽 블랑(2021), △카스텔라레 키안티 클라시코(2020), △루이막스 부르고뉴 피노누아 보샤므(2019) 등이 포함돼 있어 와인 삼매경에 푹 빠질 수 있다.

잊을 뻔했다. 찰떡 궁합 마리아주. 와인의 풍미를 더하는 다양한 치즈와 하몬, 크림치즈 살라미가 함께 제공된다.

따뜻한 실내 연회장으로 공간이동해 진행되는 올해 와인 & 윈터 홀리데이는 내년 2월 28일까지 매일 밤 7시 30분~11시에 운영된다. 제주신라호텔 투숙객이라면 입장권을 구입한 뒤 이용할 수 있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 제주신라호텔 와인투어 100배 즐기는 Tip=제주신라호텔이 와인 & 윈터 홀리데이 혜택을 포함한 객실 패키지 '윈터 로맨스'를 선보인다. 글자 그대로 와인투어와 함께 겨울 로맨스를 만들 수 있는 코스다. 패키지에는 △조식 또는 중식(2인) △와인 & 윈터 홀리데이 입장권(2인)이 포함된다. 와인파티가 열리는 내년 2월 28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