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험에 명사의 인생 술술 풀리는 힐링이야기

신익수 기자(soo@mk.co.kr) 2022. 12. 4. 16: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사 투어 이렇게 가세요
권역별 체험, 쿠팡·29CM 등서 예약

한국관광공사는 지역 명사와 함께하는 인문학 투어를 위해 권역별로 3개 전담 여행사를 선정해 두고 있다. 강원권은 여행공방, 경북권은 승우여행사, 충남·울산권은 로망스투어가 맡아 지역 명사 체험상품을 포함해 단체 관광을 진행하고 있다.

승우여행사는 3명의 경상북도 명사와 함께 인생담, 문화체험, 경북의 자연을 직접 트레킹하며 즐기는 코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경북 상주에선 명주실 명인 허호 명사와 체험을 즐긴 다음 회룡포 마을을 돌아보는 일정이 포함된다. 삼백의 고장 상주에서 대를 이어 명주를 짜는 허씨 비단직물 스토리를 명사에게 직접 들어보고, 명주실쌈 체험, 염색 등을 경험해 본다. 특히 허호 명사에게 직접 명주 이야기를 듣는 차담 시간이 압권. 감물 염색 체험을 통해 직접 물들인 명주 스카프는 선물로 제공된다.

이어 예천 지역의 명물 회룡포를 둘러보고, 이곳 명물 뿅뿅다리를 직접 밟아본 뒤 컴백한다.

경북 문경의 도자 장인 김선식 명사와는 '나눔잔 체험'과 '계립령 숲길 트레킹'을 묶은 코스를 선보인다. 김선식 명인은 전통 방식을 고집하며 9대째 가업을 잇고 있는 도자 명인이다. 백토로 빚는 나만의 나눔잔(백자) 만들기와 청화 연필을 활용한 문양 그리기 실습까지 체험한 뒤, 문경의 옛길 하늘재로 향한다. 문경과 충주를 잇는 3㎞ 남짓의 숲길을 걷다보면 시름이 절로 날아간다.

와인 명사 이종기 씨와 함께하는 달콤한 와인투어도 있다. 한국 와인 베스트 셀렉션 금상 수상에 청와대 만찬주 단골로 선정되는 와인 명주 명인 이종기 씨와 오미나라 양조시설을 둘러본 뒤 증류주 시음, 도슨트 견학 등 속살 투어를 진행한다. 이어 고모산성 전망대에 올라 경북 1경으로 꼽히는 진남교반을 내려다본 뒤, 돌아오는 코스다. 토끼해를 앞두고 소원명당인 토끼비리도 둘러본다.

MZ들 중 명사 투어에 관심이 있다면 익숙한 플랫폼을 통해 예약하면 된다. 쿠팡 트래블, 29CM 등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유력 온라인 플랫폼에 다양한 명사 여행 상품들이 입점돼 있다. 특히 29CM에서는 창녕 우포늪에서 30년간 늪만 찍은 사진 명인 정봉채 명사와 함께하는 늪투어 상품이 인기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공동기획 : 매일경제신문·한국관광공사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