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탐방]신화의 영감과 함께, 이천 마이다스CC
이웅희 2022. 12. 4. 1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다스레이크 이천CC는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을 표방한다.
코스 이름도 신화에 나오는 마이다스, 올림푸스, 타이탄 코스다.
마이다스 코스에 들어서면 1번 홀(파4)부터 넓은 페어웨이가 골퍼를 맞이한다.
마이다스레이크 이천CC는 전반적으로 전장이 길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이천=이웅희기자] 마이다스레이크 이천CC는 프리미엄 퍼블릭 골프장을 표방한다. 대교그룹이 만든 27홀짜리 골프장으로 신이 숨겨 놓은 듯, 자연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은 콘셉트를 강조하고 있다. 코스 이름도 신화에 나오는 마이다스, 올림푸스, 타이탄 코스다.
마이다스 코스에 들어서면 1번 홀(파4)부터 넓은 페어웨이가 골퍼를 맞이한다. 왼쪽 벙커만 조심하면 된다. 하지만 400m로 전장이 넓다. 몸이 풀리지 않은 상태에서 티샷을 하다보니 투온이 어려울 수 있다. 2번 홀(파4)은 좌 도그렉 홀이다. 벙커와 벙커 사이로 티샷을 하면 된다. 다만 그린이 2단으로 오른쪽이 낮아 핀 왼쪽으로 온 시키는 게 중요하다. 3번 홀(파3)과 4번 홀(파5)은 오르막이지만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다. 5번 홀(파4)와 6번 홀(파3)은 모두 해저드를 건너야 한다.
7번 홀(파5)과 8번 홀(파4)은 특징이 있다. 7번 홀은 긴 홀인데 그린 앞에 실개천이 있다. 그린 오른쪽으로는 큰 해저드가 있다. 세컨드 샷을 할 때 거리 계산을 잘해야 하고, 온그린을 시도할 때 아일랜드 그린이라 생각하면 된다. 8번 홀은 오른쪽으로 길게 벙커가 쭈욱 연결돼 있다. 티샷이 오른쪽으로 가면 무조건 벙커로 들어가게 되어 있다.
후반은 올림푸스 코스로 향했다. 1번 홀(파4)을 지나 2번 홀(파4)에 들어서면 좌 도그렉 홀로 그린이 보이지 않는다. 오른쪽 페어웨이에 공을 떨어트리고 해저드를 건너 세컨드 샷을 하는 코스다. 3번 홀(파3) 핀까지 거리는 170m였다. 긴 전장을 자랑하는 곳인 만큼 파3의 거리가 대부분 긴 편이다. 6번 홀(파3) 거리도 145m였지만 오르막이었다.
올림푸스 4번 홀(파4)은 갈대밭을 넘겨 긴 거리를 티샷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갈대밭이 너무 예뻐 정신을 팔릴 수도 있다. 갈대밭 쪽이 아닌 살짝 오른쪽을 보고 안전하게 티샷하는 게 나을 수 있다. 8번 홀(파4)은 좌 도그렉 홀로 왼쪽 산등성이를 향해 티샷을 하면 그린에 최대한 가까이 갈 수 있다. 전장이 그래도 짧은 곳이 나왔지만, 산을 끼고 크게 돌아가야 했다.
마이다스레이크 이천CC는 전반적으로 전장이 길다. 7200야드가 넘는 전장으로 국제적 수준이라 강조한다. 어느 코스에서든 티샷 거리가 중요할 수밖에 없다. 티샷이 짧게 떨어지면 투온이 힘들다. 페어웨이가 넓은 편이지만, 어려운 곳이라 말하는 이유다. 그린 난이도도 쉽지 않다. 그린 관리가 정말 잘 되어 있는 곳이지만, 핀이 평탄한 곳에 꽂혀 있는 경우가 드물다. 2~3m 퍼팅도 안심할 수 없다. 그린 스피드도 빠른 편이기 때문에 퍼팅의 재미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iaspire@sportsseoul.com
iaspire@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동근, 9살 연하 ♥김주하와 내년 1월 결혼…"만나고 심신 건강해져"[전문]
- 김흥국, '16강 진출 시 삭발' 공약 지킨다…4일 상암월드컵경기장서 진행
- '아나운서 38년 차' 윤영미, 문지애와의 인연 공개('마이웨이')
- '슈룹' 김재범, 김의성에 복수…子강찬희 손에 사망[SS리뷰]
- "질 수 없다" 안영미, 해맑은 가슴 부심에 "마음대로 하세요"(셀럽파이브)
- 야옹이♥전선욱, 오늘(3일) 결혼…"평생 함께하고 싶은 인연 만나"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