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 WC 이슈] '손흥민 동료' 요리스, 프랑스 A매치 최다 출전 대기록 눈앞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의 동료로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수문장 위고 요리스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프랑스 축구사에 자신의 이름을 가로 새긴다.
요리스가 속한 프랑스는 오는 5일 0시(한국 시각)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난적 폴란드와 상대한다.
2008년 프랑스 국가대표로 데뷔한 후 14년째 골문을 지키고 있는 요리스에게는 굉장히 기념비적인 대회가 될 카타르 월드컵이라 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베스트 일레븐)
토트넘 홋스퍼에서 손흥민의 동료로 활약하고 있는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수문장 위고 요리스가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프랑스 축구사에 자신의 이름을 가로 새긴다.
요리스가 속한 프랑스는 오는 5일 0시(한국 시각) 알 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예정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난적 폴란드와 상대한다. 브라질과 더불어 가장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고 있는 프랑스는 지면 탈락인 16강전부터는 실수 없는 승부가 요구된다.
당연히 골키퍼인 요리스의 활약이 굉장히 중요한 한판이라 할 수 있다. 그런데 이 폴란드전을 통해 요리스는 대기록을 쓰게 된다. 바로 프랑스 축구 국가대표팀 역대 통산 최다 A매치 출전 기록이다.
요리스는 현재까지 141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현재 프랑스 역대 통산 최다 A매치 출전 2위다. 1위는 1998 FIFA 프랑스 월드컵 우승 주역인 릴리앙 튀랑이다. 튀랑은 요리스보다 한 경기 더 많은 142경기를 뛰었다. 즉, 요리스가 이번 폴란드전에 출전하면 튀랑과 타이 기록을 이룬다.
그리고 폴란드전서 승리할 경우 이번 대회를 통해 튀랑을 추월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2008년 프랑스 국가대표로 데뷔한 후 14년째 골문을 지키고 있는 요리스에게는 굉장히 기념비적인 대회가 될 카타르 월드컵이라 할 수 있다.
글=김태석 기자(ktsek77@soccerbest11.co.kr)
사진=ⓒgettyImages/게티이미지코리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축구 미디어 국가대표 - 베스트 일레븐 & 베스트 일레븐 닷컴
저작권자 ⓒ(주)베스트 일레븐.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www.besteleven.com
Copyright © 베스트일레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