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상철 감독님 보고 계시죠?” 이강인 월드컵 활약 예상한 이정
이선명 기자 2022. 12. 4. 10:29
가수 이정이 이강인(마르요카)의 실력을 칭찬하며 고 유상철 감독을 회상했다.
이정은 3일 인스타그램에 “강인아, 코치님(본인)이랑 감독님(고 유상철)은 그 때 너 애기 때 월드컵 나오면 일 낼 거라고 단 둘이 얘기했었다”고 밝혔다.
이어 “상철이형 보고 계시죠”라며 “모두 고생하셨다. 사랑합니다. 대한민국”이라고 덧붙였다.
이정과 이강인, 고 유상철 감독은 인연 깊다. 2007년 방송된 KBS2 예능 프로그램 ‘날아라 슛돌이 3기’에서 이강인은 선수, 유상철은 감독으로 이정은 코치로 팀을 이끈 적이 있다. 이정은 이강인을 두고 “내가 매일 업고 다녔다”고 말할 정도로 애정이 남다르다.
이정은 이 때의 인연을 바탕으로 이와 같은 글을 남긴 것이다. 이강인은 이정의 해당 글에 ‘좋아요’를 누르며 화답했다.
한국은 지난 3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3차전 마지막 경기에서 강호 포르투갈을 2-1로 제압하고 16강을 확정지었다.
2010 남아공 월드컵 이후 12년 만에 원정 16강에 진출한 한국은 6일 도하 구칠사(974) 스타디움에서 우승후보 브라질과 8강 진출을 놓고 겨룬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