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선발!’ 아르헨티나, 16강 선발 명단 공개
아르헨티나가 호주와의 16강전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리오넬 메시(35)가 선발로 나선다.
아르헨티나는 4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의 알라이얀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 일정을 소화한다.
아르헨티나는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알레한드로 파푸 고메스, 훌리안 알바레스, 리오넬 메시, 알렉시스 맥알리스터, 엔조 페르난데스, 로드리고 데파울, 마르코스 아쿠냐, 니콜라스 오타멘디, 크리스티안 로메로, 나후엘 몰리나,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스가 출전한다.
아르헨티나는 폴란드, 멕시코, 사우디아라비아와 C조에 속했다. 조별리그에서 위기도 있었다. 1차전 사우디아라비아에게 1-2로 패배하며 이변의 희생양이 됐다. 그러나 2차전 멕시코, 3차전 폴란드를 차례로 무너트리며 2승 1패로 조 1위로 토너먼트로 향했다.
지난 조별리그에서 안정된 선발 조합 역시 찾았다. 데파울, 엔조, 맥알리스터가 중원에서 안정된 활약을 보였고, 공격에는 알바레스가 새롭게 투입됐다. 이에 이번 경기 역시 리오넬 스칼로니(44) 감독은 큰 변화없이 16강 무대에 나서게 됐다.
이제는 메시의 활약이 더욱 중요해졌다. 16강 부터 단판 승부가 펼쳐지는 가운데 메시의 왼발이 다시 한번 빛을 발휘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현재까지 3경기 2골 1도움을 기록 중이다.
한편, 호주는 4-4-2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릴리 맥그리, 미첼 듀크, 메슈 레키, 잭슨 어빈, 애런 무이, 키아누 배커스, 아지즈 베히치, 카이 로이스, 해리 소우타, 밀로시 데게네크, 매슈 라이언이 나선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
- [스경X이슈] ‘소속 아티스트’ 승관의 ‘일갈’··· 하이브, 고개 숙였다
- [전문] ‘성매매 의혹’ 최민환, 활동 잠정 중단…FT아일랜드 2인 체제
- [종합] ‘마약 누명’ 지드래곤 “위험한 생각할 뻔” (유퀴즈)
- ‘성관계 불법 촬영’ 혐의 모두 인정한 황의조, 리그 복귀 후 2경기 만에 3호 골···시즌 첫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