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꿈의 댄스팀 결과 공유회, 10일 온·오프라인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꿈의 댄스팀(무용단) 결과 공유회 '함께 추는 춤, 피어나는 꿈'이 오는 10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꿈의 댄스팀'(구 꿈의 무용단) 사업은 아동·청소년이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개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춤'과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무용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 시범 사업으로 운영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 꿈의 댄스팀(무용단) 결과 공유회 ‘함께 추는 춤, 피어나는 꿈’이 오는 10일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된다.
이번 결과 공유회에는 홍보대사로 위촉된 무용수 4인과 지역 운영기관이 참여해 2개 세션으로 진행한다.
첫 번째 세션 ‘4인의 홍보대사와 함께한 꿈의 댄스팀’에서는 홍보대사 김주원(발레), 리을무용단(전통무용), 안은미(현대무용), 제이블랙 & 마리(실용 댄스)와 함께 올해 진행한 활동 과정 및 소감을 나누는 오픈 토크를 진행한다
두 번째 세션 ‘지역에서 피어난 꿈의 댄스팀’에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지역 운영기관 중 6개의 기관이 참여한다. 꿈의 댄스팀의 시작, 과정, 결과를 주제로 무용교육의 사례 공유 및 오픈 토크를 진행할 예정이다.
홍보대사 4인과 함께 참여한 아동·청소년들이 춤을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사진과 영상 기록물을 담은 전시도 함께 선보인다. 오는 9~10일 서울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 갤러리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10일 열리는 결과 공유회는 오후 2시부터 커뮤니티하우스 마실 라이브홀에서 진행하며 교육진흥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장병호 (solani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희찬 결승골' 한국, 포르투갈 꺾고 카타르월드컵 기적의 16강행
- 경기 끝난 뒤에도 확신하지 못했다...그래서 더 짜릿했던 16강 진출
- "조용히 해"…시어머니에 66번 욕설 문자 전송한 며느리
- 어린 자녀 사는집에 '수리중 출입금지!'…알고보니 대마 재배방
- "지난일 용서해달라"던 남편과 내연녀…속았습니다[사랑과전쟁]
- TBS '뉴스공장'서 김어준씨 하차할 듯
- [누구템] 검은 운동화 마니아..이재용 회장 최애 신발은
- 손흥민 눈물겨운 마스크 투혼, 포르투갈전 득점으로 보상받을까
- "연 36% 사채까지 썼지만 22억 못막아"…무너진 건설사
- "죽어도 어쩔 수 없다"…피아니스트의 前남편 납치 사주[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