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맞이 나선 유통가…'홈파티·공연' 특가 혜택 누릴 곳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2월 연말을 맞아 유통업계가 '홈파티 용품· 공연 상품' 준비로 분주하다.
공연으로 연말 분위기를 느끼려는 이들을 위한 콘서트 상품도 눈에 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송년회·크리스마스 등으로 연말 소비 심리가 살아나 관련 용품 기획전을 준비하기 위해 업계가 분주한 분위기"라며 "12월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도 차츰 증가하고 있어 크리스마스 용품도 더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12월 연말을 맞아 유통업계가 '홈파티 용품· 공연 상품' 준비로 분주하다. 가족·지인과 풍요로운 연말 시간을 보내려는 소비자가 늘면서 수요를 선점하려는 전략이다.
3일 G마켓에 따르면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일까지 일주일간 홈파티 용품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먼저 '홈파티 음식' 카테고리에서 △간편조리식품(32%) △또띠아·월남쌈(82%) △반조리제품(56%) 등이 전년 대비 증가했다.
또 '홈 인테리어·파티'에서는 △홈시어터(267%) △인테리어 소품(37%) △무드등(40%) 등이 신장세를 보였다. '크리스마스 꾸밈용품'에서는 △트리(1351%) △크리스마스 장식품(963%) △트리 전구·조명(328%) 등의 판매량이 늘었다.
같은 기간 'e쿠폰'에서는 영화관람권 구매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119%) 증가하는 등 실외에서 연말 분위기를 만끽하려는 움직임도 띄었다.
대형마트도 홈파티 음식을 위한 준비에 나섰다. 홈플러스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는 이달 14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받는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 부담을 낮추기 위해 선보인 가성비 크리스마스 케이크다.
케이크 8종 중 7종 사전예약 혜택 가격을 1만원대로 낮춰 연말 물가안정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사전예약 케이크는 15일부터 24일 사이에 구입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롯데마트는 파티용 간편식 상품과 이와 어울리는 가성비 와인을 선보였다. 일례로 해산물과 궁합이 좋은 '배비치 블랙발보로 소비뇽블랑'을 판매한다. 동시에 '홈파티 감바스 알아히요'(487g)와 함께 추천한다. 소고기 요리 풍미를 높여주는 레드 와인 '트리벤토 리저브 말백'은 '홈파티 블랙앵거스 부채살 스테이크'(495g)와 공개했다. 모두 엘포인트 회원에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공연으로 연말 분위기를 느끼려는 이들을 위한 콘서트 상품도 눈에 띈다. 롯데홈쇼핑은 4일 오전 1시 문화 콘텐츠 전문 프로그램 '더 스테이지'(The Stage)에서 추억 소환 콘서트 '생SHOW' 티켓을 단독 판매한다. 생각 엔터테인먼트 소속의 허경환·금잔디·영기 등 11명 아티스트와 손호준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는 정통 트로트 콘서트다.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는 이달 5일 오후 7시 '존노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유키 구라모토와 친구들' 공연 티켓을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JTBC 음악 예능 '팬텀싱어3' 준우승팀 '라비던스' 멤버 테너 존노가 직접 출연해 공연 소개와 함께 미니 콘서트를 진행한다.
또 위메프는 올해 마지막 '위메프 데이'를 통해 '장 줄리앙: 그러면, 거기' 전시(50% 할)와 '최현우의 아판타시아' 공연(45% 할인)을 특가로 판매하고 있다.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용품도 할인한다. 티몬은 하루 동안만 초특가로 선보이는 '단하루'코너에서 △120㎝ 무장식 트리는 △장식과 조명이 포함된 45㎝ 미니트리 △200구 조명 커튼 △크리스마스 윈도우 스티커 5장 세트 등을 할인가에 선보였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송년회·크리스마스 등으로 연말 소비 심리가 살아나 관련 용품 기획전을 준비하기 위해 업계가 분주한 분위기"라며 "12월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이들도 차츰 증가하고 있어 크리스마스 용품도 더 다양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정연 "옛날부터 일찍 시집가면 깨지는 팔자라더라…딸 낳고 싶다"
- 와인·전복 '럭셔리 결혼식' 즐긴 女하객…신부는 "누구세요?" 철창행 위기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