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드시 승리 필요’ 한국, 포르투갈전 ‘승리 가능성 19%’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별리그 최종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발표됐다.
축구 통계 사이트 옵타 애널리스트는 2일(이하 한국시각) 한국과 포르투갈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최종 3차전 결과를 예측했다.
한국은 포르투갈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겨야만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포르투갈은 한국전에서 패하더라도 16강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별리그 최종전을 앞두고 있는 한국 축구대표팀이 포르투갈을 상대로 승리할 가능성이 발표됐다. 채 20%가 되지 않는다.
축구 통계 사이트 옵타 애널리스트는 2일(이하 한국시각) 한국과 포르투갈의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최종 3차전 결과를 예측했다.
이에 따르면, 한국의 승리 가능성은 19.3%로 발표됐다. 반면 포르투갈의 승리 가능성은 58.4%에 이른다. 포르투갈의 압도적인 우위.
앞서 한국은 우루과이전에서 0-0으로 비긴 뒤 가나와의 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이에 1무 1패로 승점 1점에 그치고 있다.
한국은 포르투갈전에서 반드시 승리하고, 우루과이가 가나를 이겨야만 16강 진출을 바라볼 수 있다. 비겨서도 안된다. 반드시 승리가 필요한 일전.
현재 한국에는 다양한 경우의 수가 없다. 무조건 포르투갈을 큰 점수 차로 이긴 뒤, 가나와 우루과이의 경기 결과를 지켜봐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의 승리 가능성이 20% 미만으로 예상된 것. 여기에는 포르투갈이 16강전에서 브라질을 만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는 것까지 고려된 것으로 보인다.
포르투갈은 한국전에서 패하더라도 16강에 오를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H조 2위로 16강에 오를 경우, G조 1위가 유력한 브라질을 만날 확률이 높다.
이에 포르투갈 역시 한국전에 필승의 각오로 임할 것으로 보인다. 최선을 다하는 포르투갈은 꺾기 힘든 상대임에 분명하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결혼, 예비신부는 미모의 비연예인
- 이하늬 속옷 화보 현장…보정 없어도 놀라운 S라인 [DA★]
- ‘특수폭행’ 이주노, 벌금 100만원 약식 명령
- 강소라, 이혼한 전 남편과 키스 직전? ‘남이 될 수 있을까’ 티저 포스터
- 이동국 카타르서 오열 직전 “이 느낌 너무 싫어” (뭉찬2)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