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클라우드 나인, KBS 드라마 스페셜 ‘열아홉 해달들’ OST ‘나의 바다’ 발매

손봉석 기자 2022. 12. 2. 20: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엠와이뮤직 제공



디어클라우드(Dear Cloud)의 보컬 나인(NINE9)이 ‘열아홉 해달들’ OST에 참여한다.

나인은 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열아홉 해달들 (연출 김수진 / 극본 고우진)’의 OST ‘나의 바다’를 발매했다.

‘나의 바다’는 ‘오늘의 탐정’ ‘런 온’ 등 웰메이드 드라마의 음악을 작업했던 음악감독 NotTrue가 총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중저음의 매력적인 음색을 가진 싱어송라이터 나인이 작사, 작곡, 편곡에 가창까지 참여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나인은 특유의 깊이감 있는 보이스와 섬세한 곡 해석력을 바탕으로 ‘나의 바다’를 가창하며 드라마의 몰입도를 더할 예정이다.

나인은 그동안 ‘나의 사랑을 미워하지 말아요’ ‘솔직하지 못해서’ ‘잘자요’ ‘Life Is Good (라이프 이즈 굿)’ 등 자신만의 개성과 음악 정체성이 돋보이는 곡을 발표해왔다. 또한 디어클라우드로 꾸준히 공연을 선보이며 음악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열아홉 해달들’은 자퇴서를 품고 다니던 두 열아홉이 함께 금지된 물건을 팔게 되며 겪는 위태롭고 애틋한 첫사랑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배우 신은수, 김재원, 이찬형 등이 출연하며 오는 7일 밤 9시 50분 KBS2에서 방송된다.

나인이 가창한 KBS 드라마 스페셜 2022 ‘열아홉 해달들’ OST ‘나의 바다’는 2일 정오부터 공개가 됏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