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지역주민자치회, 문화예술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2일 광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강혁)로부터 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받고 향후 문화예술사업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0년 수원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함께 이뤄왔다"며, "이번 기부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우리 동네,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재단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문화재단(대표 김현광)은 2일 광교1동 주민자치회(회장 이강혁)로부터 기부금 300만 원을 전달받고 향후 문화예술사업 협업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달식에는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 김애영 광교1동장을 비롯해 관계자 총 16명이 참석했다.
재단과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업무협약을 맺고 2021년 문화예술협업 사업으로 ▷백스테이지 투어 ‘무대탐험대’ ▷수원시 크라우드펀딩으로 문화예술후원금을 모금한 ‘주식회사 광교문화예술투자사’ ▷후원금을 펼치진 문화 공연 ‘희망빛나눔 콘서트’ ▷문화예술 후원기업과 가게에 인증서를 부착해주는 ‘광일이네 문화상점’을 추진했다.
이강혁 광교1동 주민자치회장은 “광교1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2020년 수원문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다양한 문화예술사업을 함께 이뤄왔다”며, “이번 기부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우리 동네,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재단과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김현광 수원문화재단 대표는 “수원문화재단 역시 광교1동 주민자치회와 함께 전달받은 기부금을 가치 있게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수원문화재단은 이번 기부금 전달식을 시작으로 문화예술 후원을 위한 후원회를 조성할 계획이다. 후원을 통해 마련한 재원으로 문화예술 사업을 추진하여 문화예술을 위한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점서 난동”… 이주노, 특수폭행 ·재물손괴 혐의 100만원 벌금
- 싫다는데 끌고가 볼 뽀뽀 시도, 韓스트리머 인도서 성추행 당했다
- “하다 하다 이 남자까지?” 대놓고 ‘멀티밤’ 들었다가 발칵
- “절대 지켜 이상민” 응원화환 40개 쏟아졌다…정부청사 앞 진풍경
- 남양유업 마약 스캔들 또… 대마 나눠피운 재벌가 3세들
- 펜싱 감독 부부가 “초·중생 발로 차고, 폭언·추행”
- “시간 남았는데” 테일러에 벨기에도 당했다, 추가시간 조기종료 논란
- "왜 청소 안해"…모텔서 조카가 벌인 끔찍한 짓
- “더러운 분, 고소한다” 현아와 결별한 던, ‘이 글’ 보고 분노했다
- 이승기, 후크와 결별 수순…후크, 음원 사용료 미정산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