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주유소에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품절' 명시 요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휘발유나 경유 품절이 된 일선 주유소에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품절'이라고 명시한 안내문을 붙여달라고 요청했다.
2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주유소협회에 따르면 산업부는 전날 협회에 품절 관련 안내문 부착 시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휘발유 품절' 등과 같이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문을 부착해달라는 협조 요청 메시지를 보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홍국기 김아람 기자 = 정부가 휘발유나 경유 품절이 된 일선 주유소에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품절'이라고 명시한 안내문을 붙여달라고 요청했다.
2일 산업통상자원부와 주유소협회에 따르면 산업부는 전날 협회에 품절 관련 안내문 부착 시 '화물연대 파업으로 인한 휘발유 품절' 등과 같이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문을 부착해달라는 협조 요청 메시지를 보냈다.
협회 관계자는 "품절로 주유소에서 시비가 붙는 경우가 있다"며 "산업부 요청에 따라 안내했으나 각 주유소에서 자율적으로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산업부 측은 "오피넷 공지 등을 위해 주유소협회를 통해 품절 주유소 현황을 자발적으로 제출받고 있다"며 "다양한 품절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협회에 휴·폐업이나 주유기 고장 등을 제외하고 이번 파업에 의한 품절 건을 알리라는 협조 요청을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redflag@yna.co.kr
▶제보는 카톡 okjebo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면허 이틀 만에…정동원, 동부간선도로서 오토바이 몰다 적발
- 뉴질랜드서 하천 범람으로 목장에 장어가 '득시글'
- "신체사진 보내라" 롯데 서준원, 미성년 성범죄 혐의 기소
- 어린이대공원 얼룩말 탈출 소동…3시간반 만에 '서울 구경' 끝
- 수신호하고 따로 걷고…첩보영화처럼 北공작원 만난 창원간첩단 | 연합뉴스
- "명의도용 대출금, 피해자가 갚아라"…구멍 난 비대면 대출
- 경찰 "몬테네그로서 체포된 인물 권도형 맞아"…지문 확인
- '움파룸파'의 성별이 60년 만에 바뀌었다?
- 한국서 6년 막노동 필리핀 근로자, 고국서 부시장 '탈바꿈' | 연합뉴스
- "中기업, 뇌물로 볼리비아 공사 따냈다"…폭로자 의문의 사고사 |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