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립서초유스센터, 서초구 청년을 위한 맞춤형 ‘재테크 특강’ 성황리 종료

입력 2022. 12. 2. 1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초구에 있는 구립서초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재테크를 주제로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백기웅 구립서초유스센터장은 "청년이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경제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초구에 있는 구립서초유스센터(이하 센터)는 재테크를 주제로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재테크 특강은 △김짠부와 함께하는 청년 재테크 특강(5월) △NFT 특강(6·7월) △박곰희TV와 함께하는 청년 재테크 특강(11월)으로 구성됐다.

11월 15일 센터에서 진행된 ‘박곰희TV와 함께하는 청년 재테크 특강 - 2030 청년들을 위한 마음 편한 자산 배분 투자법’은 △투자 마인드(이유·실수·원칙) △자산 배분(포트폴리오·리밸런싱) △실전 따라 하기(포트폴리오 선택 및 구성)의 내용으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됐다.

해당 특강은 후기 청소년과 청년에게 인기 있는 전문 유튜버를 초빙해 대면·비대면 동시 진행 특강으로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높았으며, 기초적인 투자 방법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었다며 참가자들 호응을 끌어냈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청년들은 “유튜브로만 뵙던 분을 실제 대면해 신기했고,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내용을 알려주셔서 감사하다”, “소통할 수 있었던 특강이라 주변 청년들의 자산관리 상황을 알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2023년에도 서초구 청년들에게 재테크 특강과 같은 경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 및 자기 계발과 같은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해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은 서초유스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서초구에 거주하거나 관내에서 활동하는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후기 청소년 및 청년이다.

백기웅 구립서초유스센터장은 “청년이 급변하는 경제 환경 속에서 자신의 상황에 맞는 경제적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후기 청소년과 청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구립서초유스센터 개요

구립서초유스센터(서초스마트유스센터 톡톡센터)는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서초스마트유스센터’를 비전으로 스마트 전략을 통해 4차 산업을 이끌어갈 미래 인재 양성 및 청소년들의 참여를 지역 사회로 이어주는 맞춤형 청소년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출처:구립서초유스센터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