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전문가들 H조 3차전 예상보니…16강 ‘한줄기 빛’ 보인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제 한국 차례다.
매체는 한국과 포르투갈의 맞대결에 대해 "한국 축구대표팀은 승리하지 못 하면 탈락한다. 나폴리의 수비수 김민재의 부상 의혹이 불거져 조1위를 상대로 한 그들의 임무는 더욱 어려워 졌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시합을 앞두고 준비과정에서 포르투갈 대표팀의 나머지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지 않았다. 하지만 안드레 실바나 하파엘 레앙이 대안 중 하나인 가운데, 페르난도 산토스 감독은 한방 먹일 출전명단을 구성하는데 부족함이 거의 없다"고 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에 진출할 마지막 4개국이 3일(한국시간)가려지는 가운데, 미국 CBS 스포츠가 2일 H조와 G조의 경기를 전망했다.
한국은 현재 1무1패로 H조 3위다. 반면 3차전 상대 포르투갈을 2승으로 조1위에 올라있다.
매체는 한국과 포르투갈의 맞대결에 대해 “한국 축구대표팀은 승리하지 못 하면 탈락한다. 나폴리의 수비수 김민재의 부상 의혹이 불거져 조1위를 상대로 한 그들의 임무는 더욱 어려워 졌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시합을 앞두고 준비과정에서 포르투갈 대표팀의 나머지 선수들과 함께 훈련하지 않았다. 하지만 안드레 실바나 하파엘 레앙이 대안 중 하나인 가운데, 페르난도 산토스 감독은 한방 먹일 출전명단을 구성하는데 부족함이 거의 없다”고 평했다.
매체는 축구전문가 7명의 승패 예상을 함께 게재했다. 3명이 포르투갈의 승, 3명이 무승부, 나머지 1명이 한국의 1-0 승리를 전망했다.
나머지 두 명은 1-1 무승부와 가나의 1-0승리를 점쳤다. 전자의 경우 한국은 포르투갈에 2골 차 이상으로 승리해야만 결선 토너먼트에 오를수 있다. 후자일 경우 한국은 무조건 탈락이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승기 결혼, 예비신부는 미모의 비연예인
- 이하늬 속옷 화보 현장…보정 없어도 놀라운 S라인 [DA★]
- 강소라, 이혼한 전 남편과 키스 직전? ‘남이 될 수 있을까’ 티저 포스터
- 지석훈, 너무 작은 헬멧→이승엽 감독과 불화설 (최강야구)
- 이동국 카타르서 오열 직전 “이 느낌 너무 싫어” (뭉찬2)
- 김종민, ‘♥11세 연하 여친’ 사진 공개…난리난 미모 (미우새)
- 제니 ‘Mantra’ 공개…“솔로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모습”
- ‘철이와 미애’ 철이, 10살 연하 미모의 아내 최초 공개
- ‘다섯째 임신’ 정주리, 부부 금실 100%였네 “맨날 한다” (관종언니)
- 김준호, ♥김지민 내년 결혼에 “너 누구랑 하냐?” (느낌아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