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속 나비족이 되어봤습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이 눈 앞에 펼쳐졌다.
초록빛 식물들이 풍기는 풀내음이 코끝을 향기롭게 감싸고, '아바타' 속 동식물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조형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전체 면적 101㏊(101만㎡)에 달하는 싱가포르의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돔형 온실이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으로 변신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즈 ize 한수진 기자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이 눈 앞에 펼쳐졌다. 초록빛 식물들이 풍기는 풀내음이 코끝을 향기롭게 감싸고, '아바타' 속 동식물을 고스란히 옮겨놓은 조형물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기술력을 갖춘 체험형 공간이 판도라 행성의 판타지 세계로의 몰입을 돕는다.
전체 면적 101㏊(101만㎡)에 달하는 싱가포르의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돔형 온실이 영화 '아바타'의 판도라 행성으로 변신했다.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오는 17일 전 세계 개봉을 앞두고 가든스 바이 더 베이에서 '아바타: 더 익스피리언스(Avatar: The Experience)' 기획전을 꾸미며 13년 만의 귀환에 기대감을 높였다. 수많은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기획전 현장은 곳곳에서 웃음 소리와 탄성이 끊이지 않았다.
'아바타: 더 익스피리언스'는 지난 10월 28일부터 전 세계적으로 최고 수익을 올린 영화 '아바타'의 아름다움과 독특한 스토리텔링에 영감을 받아 기획, 지구상에서 판도라를 발견할 수 있는 몰입형 체험 공간으로 꾸며졌다. 5개의 서로 다른 존에서 다채로운 콘텐츠를 경험하고, 생물 발광 환경 및 신비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 기획전 곳곳을 대충만 관람해도 1시간여가 소요될 만큼 전체 7층 높이의 공간은 볼거리로 가득하다.
기획전 입구부터 눈길을 사로잡는 건 울창한 나무와 식물 사이에 놓인 나비족과 크리처다. 실제 나무에 걸쳐진 나비족의 액티브한 몸짓, 이빨을 드러낸 채 영화 속과 마찬가지의 위용을 뽐내는 이크란, 한층의 반절을 차지할 만큼 거대하게 구현된 해머헤드 등 영화 속을 고스란히 옮겨 놓은 조형물이 소리를 내고 좌우로 몸을 움직이며 흥미로운 어드벤쳐의 세계로 이끈다.
'아바타: 더 익스피리언스'는 단순히 보는 형식의 관람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다. 관람객의 얼굴을 스캔해 나비족의 모습으로 바꿔줘 이미지를 QR 코드로 공유해준다. 모션을 캐치해 이크란을 타고있는 듯한 인터렉티브 게임으로 여러 즐길거리를 제공한다. 갖가지 체험과 식물을 구경하다보면 1시간이 어느 새 훌쩍 지나있다.
'아바타: 물의 길'에서 새롭게 공개되는 새 생명체도 기획전 한 자리에 자리하고 있다. 식물들과 교감하고 '아바타' 속 판타지를 오감으로 느끼기에 충분하다. 싱가포르=한수진 기자
Copyright © ize & iz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베테랑2', 황정민, 정해인, 오달수, 장윤주, 오대환, 김시후 캐스팅 확정 - 아이즈(ize)
- '금혼령' 박주현 김영대 김유석, 쌀쌀한 날씨 물리칠 심쿵 사극 찾아온다 - 아이즈(ize)
- '술도녀2' 이선빈 한선화 정은지, 믿고 보는 케미스트리 중무장! - 아이즈(ize)
- '슈룹', 팩션 사극에 새 지평을 열다! - 아이즈(ize)
- '소방서 옆 경찰서' 김래원, 검거율 1위 형사 구치소서 무사할까? - 아이즈(ize)
- '재벌집 막내아들', 문제적 빌런 5인 짚어보기 - 아이즈(ize)
- 아이브, 신인상 대상 동시 석권의 진짜 의미 - 아이즈(ize)
- 하이브의 미래ㅣ 오늘만큼 기대해도 되는 내일 ② - 아이즈(ize)
- 하이브의 미래 ㅣ바람 분다고 흔들릴 성이 아니다 ① - 아이즈(ize)
- ‘쓰앵님’도 감당못할 살벌한 왕실 교육전쟁, '슈룹' - 아이즈(iz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