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프나틱, ‘야마토캐논’ 야콥 멥디 감독과 계약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시즌을 롤드컵 그룹 스테이지로 마친 프나틱이 새로운 감독을 찾기로 했다.
멥디 감독은 2020 시즌 서머 스플릿 동안 함께했던 샌드박스 게이밍과의 계약이 종료된 뒤 프나틱과 계약해 LEC 무대로 복귀했다.
멥디 감독 합류 이후 프나틱은 2021 시즌 서머 스플릿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롤드컵에 진출했으나 롤드컵에서는 C조 최하위로 그룹 스테이지 통과에 실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프나틱은 한국 시간으로 2일, 소셜 네트워크 채널 등을 통해 ‘야마토캐논’ 야콥 멥디 감독과의 계약을 종료했다고 발표했다. 멥디 감독은 2020 시즌 서머 스플릿 동안 함께했던 샌드박스 게이밍과의 계약이 종료된 뒤 프나틱과 계약해 LEC 무대로 복귀했다.
멥디 감독 합류 이후 프나틱은 2021 시즌 서머 스플릿서 준우승을 기록하며 롤드컵에 진출했으나 롤드컵에서는 C조 최하위로 그룹 스테이지 통과에 실패했다. 2022 시즌에는 스프링 스플릿과 서머 스플릿 모두 플레이오프 패자조 준결승서 무릎을 꿇었으며, LEC 4번 시드로 롤드컵에 진출, 플레이-인 스테이지를 거쳐 그룹 스테이지까지는 발을 내딛었으나 A조에 속해 T1과 EDG를 넘어서지 못했다.
계약 종료 소식을 발표하며 프나틱은 멥디 감독이 2년 동안 팀에서 보여줬던 멋진 연설과 복장 감각, 카리스마 등 모든 것들에 감사를 표시했으며 멥디 감독도 팀에 감사와 함께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이미지=라이엇 게임즈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