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해외대학 교육감 추천전형 확대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일 '2022중등 맘애(愛)드림 학부모 공감토크'에 참석해 "해외대학 인천교육감 추천전형을 앞으로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해외대학 인천교육감 추천전형은 관내 학생이 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교육감이 추천하는 제도다.
교육감 추천 전형으로 올해 인천글로벌캠퍼스 겐트대학교에 학생 10명이 합격해 재학 중이고 2023학년도에는 ▲겐트대 45명 ▲중국 산동대 5명을 해당 전형으로 모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유지희 기자] 도성훈 인천시교육감이 1일 '2022중등 맘애(愛)드림 학부모 공감토크'에 참석해 "해외대학 인천교육감 추천전형을 앞으로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해외대학 인천교육감 추천전형은 관내 학생이 외국 대학에 입학할 수 있도록 교육감이 추천하는 제도다. 출신고등학교장 추천을 받은 졸업예정자와 졸업자 중 교육청이 자체 적격여부 심사를 진행해 선발한다.
인천시교육청은 교육감 입학전형을 위해 인천글로벌캠퍼스 겐트대학교, 중국 산동대학교 등 해외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고 관련 과정을 운영 중이다.
교육감 추천 전형으로 올해 인천글로벌캠퍼스 겐트대학교에 학생 10명이 합격해 재학 중이고 2023학년도에는 ▲겐트대 45명 ▲중국 산동대 5명을 해당 전형으로 모집한다.
도 교육감은 "최근 방문한 싱가포르 난양공대와도 교육감 추천 전형을 논의하고 있다"며 "앞으로 세계 상위권 대학과 계속 논의해 전형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유지희 기자(yjh@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다주택자 기준, 2채→3채로 조정" 가능할까 [진단]
- 알쏭달쏭 부동산 통계, 어떤 게 정확할까?[솜소미 부동산]
- 김민재 풀타임·케인 해트트릭…뮌헨, 보훔 7-0 완파
- 여자배구, 태국에 또 덜미…파리 올림픽 예선 6연패 수렁
- [주말엔 뷰티] 살찌면 '이 부위'도 변한다
- [오늘의 운세] 9월 24일, 생각지 못한 곳에서 돈이 들어오는 별자리는?
- [주말엔 운동] 배에 힘주고 다니면 뱃살 빠진다고?
- [항저우AG] 금메달 50개·종합 3위 목표…대한민국, 태극기와 16번째로 입장
- [포토] 동국제강, 항저우 아시안게임 선수단에 후원금 전달
- 대한카바디협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카바디 선수단 선전 기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