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글로벌 출시 외

김동찬 기자 2022. 12. 2. 17: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크래프톤의 독립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이하 SDS)가 서바이벌 호러 게임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2일 글로벌 출시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위성인 '칼리스토'에 퍼진 정체불명의 전염병으로 인해 벌어지는 생존 스토리를 담은 게임이다. PlayStation®4와 PlayStation®5, Xbox One, Xbox Series X|S 등의 콘솔과 스팀(Steam) 및 에픽게임즈 스토어(Epic Games Store)를 통해 PC로 플레이 가능하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생존을 위한 처절한 고군분투'의 느낌을 잘 살리기 위해 타 호러 게임과 달리 근접과 원거리 전투를 적절히 섞은 것이 특징이다. 총기, 스턴 곤봉, 그립(중력을 이용한 무기) 등의 다양한 무기를 이용해 괴생명체들과 전략적으로 싸워야 하는 전투 시스템을 구현했다.

SDS는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대대적인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했다.

칼리스토 프로토콜의 인게임과 플레이 영상을 담은 홍보 영상이 뉴욕 브로드웨이 타임스퀘어 전광판에 공개됐다. 이 외에도 런던의 유명 랜드마크인 피카딜리 서커스의 전광판과 미국의 최고 인기 스포츠 북미프로풋볼에 중간 광고로 영상을 선보이고 있다.

넷마블은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굿즈 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이번 펀딩을 통해 제2의 나라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우다닥 후드담요'와 '후냐 모니터 인형', '퐁퐁이 말랑 모찌 인형', '와글와글 후냐 장패드', '후냐 직소퍼즐', '<제2의 나라> 공식 향수' 등 총 6가지 신제품을 선보인다. 오는 6일 '후드담요와 말랑인형 세트' 및 '후냐 직소퍼즐'을 선 출시하고, 8일에는 '제2의 나라 향수'를 공개할 예정이다.

넷마블은 펀딩 제품 구매 고객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먼저, '제2의 나라가 내방으로! 후드담요부터 말랑 인형까지!' 프로젝트 알림 설정 후 제품 구매 시 선착순 200명에게 '쿠우 마우스패드'를 증정한다. 또 '우다닥 후드담요' 구매 고객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코스튬 소환 쿠폰(15장)'을, '후냐 직소퍼즐' 구매 고객에게는 '에너지 드링크(5개)'를 지급한다. '제2의 나라 향수' 구매 고객에게는 '콜렉팅 아로마(5개)'를 제공한다.

펀딩 참여는 와디즈 웹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하다. 성수동 오프라인 쇼룸 '공간 와디즈'에서는 오는 12일부터 19일까지 제품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일본 스퀘어 에닉스와 아카츠키는 공동으로 개발한 Romancing SaGa 시리즈 30주년 기념 작품인 모바일 RPG '로맨싱 사가 RS(이하 SaGa RS)의 글로벌 서비스 2.5주년 맞이 경축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2.5주년 경축 이벤트는 SaGa RS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 한정 이벤트를 비롯해 무상 주얼 최대 6만개 보상, 그리고 여러 SNS 이벤트를 통한 인게임 아이템 선물 등 다양한 혜택을 보상한다.

먼저 작곡가 이토 겐지의 웅장한 멜로디가 뮤직 페스티벌 'SaGa the Music' 테마에 맞춰 경쾌하게 편곡되어 제공된다. 이에 신나는 BGM을 감상하며 기존에 경험할 수 없었던 이색적인 경험이 가능할 전망이다.

한정 뽑기 'Romancing 축제 여신'과 'Romancing 축제 디아나'편도 시작한다. 해당 뽑기에서는 한정판 SS 스타일 '여신'과 '스테스로스, '버쥬일', '다크', '나이트하르트', 그리고 대만 출신의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VOFAN'이 디자인한 '디아나'의 신규 일러스트가 포함됐다.

이벤트 퀘스트 'SaGa The Music 제압전'도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저들끼리 힘을 합쳐 제압전 퀘스트에 도전해 각종 보상과 교환할 수 있는 아이템을 수집하는 방식이며, 제압도 100%까지 도달할 경우 모든 유저에게 무상 주얼 5000개가 지급된다.

12월 한 달간 로그인 보너스, 퀘스트와 이벤트 보상을 통해 최대 6만 무상 주얼을 획득할 수 있으며, 기간 한정 플래티나 티켓, Romancing 축제 한정 SS 스타일 교환 티켓도 선물한다.

이 밖에도 SaGa RS 네이버 공식 라운지에 인기 캐릭터 여신의 2.5주년 캘린더 배경 화면을 내려받을 수 있으며, '2.5주년 경축! SNS 선물 대발송!' 이벤트에 참가하면 추가 주얼과 기간 한정 자동 재도전 티켓, 스태미나 회복제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세계적인 K-POP 그룹 '에스파'와의 협업을 기념해 뉴욕의 타임스퀘어를 비롯한 뉴욕과 LA 곳곳에 대형 옥외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에는 에픽세븐의 세계관인 오르비스 세계로 모험을 떠나는 에스파의 모습이 등장한다. 더불어, 영상 말미에는 ae-에스파가 에픽세븐 속 영웅으로 재탄생한 모습도 확인할 수 있어 전세계 에픽세븐 팬들이 기대를 높이고 있다.

이번 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핵심 지역인 ▲The Cube at 2 Times Square, ▲Time Square Wedge는 물론 ▲Bryant Park Digital, NY, ▲Midtown West Digital, NY, ▲OutFront Wilshire Grand, LA까지 총 5곳에서 오는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금일부터 국내에서도 초대형 옥외 광고를 시작하고 협업 알리기에 나선다. 광고는 서울 도심 최고의 '핫플레이스'인 ▲코엑스 K-POP 스퀘어, ▲강남역 IS-LIVE ▲논현 사거리 G-LIGHT 등 3곳을 통해 송출된다. 특히, 강남역 '이스-라이브(IS-LIVE)'와 코엑스 'K-POP 스퀘어' 광고는 3D 기술이 접목되어 에스파 멤버들의 스킬을 입체적이고 생동감있게 전달한다. 이 밖에도, 전국 CGV 118개 극장에서도 에픽세븐과 에스파의 협업 광고가 상영된다.

2K와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파이락시스가 개발한 신작 '마블 미드나잇 선즈'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전체 한글화와 한국어 풀더빙을 제공하며, 혁신적인 카드 기반 전술과 RPG만의 성장 요소, 풍부한 스토리와 커스터마이징을 결합해 새로운 전투를 선보인다.

플레이어는 마블 세계관의 어두운 세계관을 배경으로, 전설적인 슈퍼 히어로뿐만 아니라, 초자연적인 능력을 지닌 전사들과 유대를 쌓으며 릴리스의 악마 군대와 고대 신 크톤에 맞서 전투를 벌여야 한다.

이 때 마블 세계관 최초의 오리지널 히어로 '헌터'가 되어, 어벤저스, 엑스맨, 런어웨이즈 등 다양한 작품에 등장한 영웅들로 구성된 팀을 지휘하게 된다.

또한 아이언맨, 울버린, 캡틴 마블 등 영웅들과 전장 밖에서 우정을 쌓고, 비밀 기지인 수도원에서 깊은 곳을 탐험하며 미스터리를 발견할 수도 있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금일 스탠다드, 인핸스트, 디지털+ 및 레전더리 에디션으로 발매되며, 플레이스테이션 5, 엑스박스 시리즈 X|S, 윈도우 PC 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하다.

 

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dc007@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