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픽] 건강하게 팔뚝살 빼는 꿀TIP!

김혜원 2022. 12. 2. 17: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부쩍 두꺼워졌다.

겉옷이 답답하게 느껴지는데 유독 타이트한 '팔뚝'이 눈에 들어온다.

피트니스 트레이너 캐롤라인 그레인저는 "팔은 여성에게 지방이 더 많은 영역"이라며 남성보다 여성이 팔에 지방이 쉽게 쌓인다고 말한다.

기본적으로 살을 빼려면 몸에서 소비되는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해야 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작=최소연 디자이너]

추워진 날씨에 옷차림이 부쩍 두꺼워졌다. 겉옷이 답답하게 느껴지는데 유독 타이트한 '팔뚝'이 눈에 들어온다. 피트니스 트레이너 캐롤라인 그레인저는 "팔은 여성에게 지방이 더 많은 영역"이라며 남성보다 여성이 팔에 지방이 쉽게 쌓인다고 말한다. 쉽게 빠지지 않는 팔뚝살 어떻게 감량해야 할까?

◆ 칼로리는 낮추고 활동량은 Up

기본적으로 살을 빼려면 몸에서 소비되는 칼로리보다 적게 섭취해야 한다. 과자보다 과일을, 탄산음료보다 차를 선택해 섭취 칼로리를 줄이자. 또, 짜게 먹는 습관은 몸의 부기를 늘리니 주의하자.

◆ 맛있는 정제당은 Stop!

달콤한 정제당은 입에는 맛있지만 몸에는 치명적이다. 혈당과 인슐린 저항성을 높여 당뇨병 및 성인병을 유발한다. 설탕 대체재로 시판되는 스테비아, 알룰로스 등을 사용해 당 섭취를 줄이자.

◆ 식이섬유 섭취는 ↑

식이섬유는 장 활동을 촉진해 지방 축적을 줄일 뿐 아니라,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식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제철 채소와 과일, 통곡물, 콩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자.

◆ 유산소 + 근력 운동은 필수

지방을 없애기 위해 유산소 운동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지만, 근력 운동을 병행해야 탄탄하고 날씬한 팔을 유지할 수 있다. 유산소 운동으로 지방을 제거하고 근력 운동으로 근육을 늘리자. 이두근과 삼두근, 어깨의 삼각근을 포함한 운동 위주로 하고 수영이나 턱걸이, 팔굽혀펴기도 효과적이다.

◆ 숙면도 중요

수면 부족은 식욕 호르몬인 코르티솔을 분비, 섭취 칼로리를 늘리는 경향이 있다. 여러 해외 연구는 7시간 미만 잠을 잔 사람들은 비만할 확률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또, 짧은 수면시간은 소금과 설탕이 섭취 욕구를 높여 셀룰라이트 축적을 유도한다.

김혜원 기자 (hentamin@kormedi.com)

Copyright © 코메디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